알래스카, 바람 같은 이야기
호시노 미치오 지음, 이규원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5년 7월
평점 :
품절


목수정씨 책을 보다 앍게된 또 다른 책. 작가 (글쟁이 사진쟁이 작가)

고등학교 시절 알래스카의 한 마을 사진에 무작정 마음을 빼앗겨 살아보고 싶다고 보낸 엽서 한자. 그리고 그 곳의 가정에서 지내본 후 자연사진을 배워 다시 알래스카로 간다. 오랜 시간 알래스카와 그 외 자연의 뜻이 있는 곳들을 살며 사진을 품고 별을 품다가 결국 불곰에게 죽게 된다.

 

작고 왜소한 일본남성의 체격을 가진, 그러나 에스키모인의 피부를 갖게 된 작가의 사진을 물끄러미 바라본다. 북극의 동물과 자연사진은 노베르토 노징의 북극곰이 더 인상적이었다. 그래서 사진으로만 보다는 작가의 삶이 더 마음을 건드리는 책이다.

 

나도 내가 하고픈 것 맘껏 해보던 시기, 새롭게 도전해보던 때에 수술대에 눕는 일이 생겼다. 엄마에겐 미안하지만 나는 이렇게 수술 받다 죽는 일이 생겨도 하나도 안 아쉽다고 진정 생각했다. 사랑도 했고 좋은 친구도 있었고 여행도 즐겁게 했다. 내가 해고픈 것 살아보고픈 삶을 내 현실이 허락하는 하에서 맘껏 해보았다. 딸린 가족도 없다. 정말 마음이 만족스러웠다.

 

그도 그럴 것이다. 나이들어 도시에 돌아와 (그라면 에스키모로 살았겠지만) 혹은 너무나 변해가고 있는 땅에서 아프거나 하면서 죽는 것보다 훨씬 행복했을 것이다.

그의 다른 책들을 찾아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