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 세균과 바이러스 Why? 초등과학학습만화 94
김정욱 지음, 김강호 그림, 고관수 감수 / 예림당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림당] Why?세균과 바이러스 서평



초등들어가면서부터 why책에 관심이 많던 큰아이덕에 서평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무엇보다 전세계의 뜨거운감자인 세균과 바이러스, 누가보아도 코로나19관련이야기가

나올듯 했습니다.

시기적절하게 빠른 발간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자연스레 끌수도 있을것이고..

우리 아이 역시 책에 푹 ~빠져 읽었네요.

 

전염병의 위험을 알리는 선생님과 걱정말라는 사람들의 대립을

만화로 풀어내면서 정말 읽기 쉽게 잘 그려낸것 같아요.

큰아이에게 책읽은 느낌을 말해볼까~했더니


어렵게만 생각했던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해 쉽게 설명되어 있었고,

혹시나 책속에 징그러운 장면이 많으면 어쩌나~했는데

역시 만화였기에 볼만했다고 하네요.


특히 동생이 이게뭐야?하고 물어봤을때에 책 내용을 그대로 알려주어도

거의 알아들을만큼 쉽게 설명되어 소개한부분들이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큰아이 11세, 작은아이 7세)


게다가 팬데믹, 보균자, 감염자, 잠복기, 백신 등

생소하지만 뉴스에 자주나오는 의학용어들을 하나씩 녹여냄으로

아이가 더욱 쉽게 이해하고 스토리를 따라가며 자연스레 알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why 입니다.

명불허전이네요 ^^


세균이뭐야? 바이러스가 뭐야?하고 묻는다면

사전찾아봐. 네ㅇ버 검색해봐 이럴수있는데, 책한권에 그외의

내용까지 연계되어 있으니 정말 유익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