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재지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서 여러 차례 말씀해오신 Product 태그 및 Product 태그 파워 유저 클럽 운영과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현재 2기가 운영 중인 Product 태그 파워유저 클럽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태그 하나하나를 정성을 다해 작성해주셔서 저희가 매번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일부 Product 태그 파워 유저 클럽 회원분들이 시스템의 허점을 악용하거나 혹은 도서와 전혀 관련없는 태그들을 복사해서 한꺼번에 입력하거나 혹은 태그 본래의 기능에 맞지 않는 단어들을 입력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고, 이로 인해 회원 클레임이 속속 접수되고 있습니다.

태그 활동은 다른 리뷰나 페이퍼의 활동보다 훨씬 제도를 악용하면 그 폐해의 넓이가 큽니다. 즉, 상품페이지에서 잘 정리되지 않거나 엉터리도 들어간 태그로 인해 상품의 성격을 잘못 파악할 수도 있고 검색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요한 요인이 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운영 지침을 마련하였으니 꼭 읽어주시고 함께 지켜주시고 함께 Product 태그를 가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Product 태그 파워 유저 클럽 활동은, 책과 태그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일부 회원님들께, 저희 알라딘 운영자들이 다 하지 못하는 태그 입력 활동을 회원님들께 요청드리는 활동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태그 입력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알라딘을 방문하여 책을 고르시는 많은 분들께 책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고, 태그 검색시에도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태그 입력활동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극히 개인/주관적인 태그 입력을 위주로 하시려는 회원님께서는 맞지 않는 활동이겠습니다.

2. 매월 도서 30권, 태그 100개 이상의 미션을 달성하더라도 작성한 태그 내역을 샘플링 검토를 한 후, 아래의 사항에 부합되는 경우 독서지원금 발급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사항을 한꺼번에 복사/붙이기를 이용하여 빈번하게 또는 한꺼번에 다량으로 입력한 경우 
  

(1) 책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거나 대중적으로 공감하기 어려운 매우 개인적인 키워드를 태그로 무분별하게 입력  
(2) 저자명, 출판사명, 저자의 다른 도서명, 관련 시리즈도서명를 태그로 무분별하게 입력
(3) 담당하는 분야가 아닌, 만화, 참고서 등의 도서에 집중적으로 태그를 작성한 경우

위의 (1)(2)에 해당 하는 사항이 모두 잘못된 태그는 아닙니다. 이 소재들을 비상식적인 수준에서 남용하여 제3자가 태그 내용을 봤을 때, ‘이런 태그들이 들어가다니 잘못 입력한 것이 아닌가?’하고 의문을 제기하는 정도에 국한합니다.

3. 매월 태그 활동 정산시 한 권의 도서에 입력한 태그가 시리즈 도서에 자동으로 일괄 입력된 경우, 이것은 1개의 태그 & 1권의 도서로 계산합니다.

4. 매월 3일 경에 발급하던 독서지원금을 10일경에 지급합니다.

5. Product 태그 파워 클럽 회원님들께서는 가급적 서재에 태그 구름을 공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법은 "서재 관리 > 레이아웃/메뉴"에 들어가신 후, "메뉴/사이드바 구성요소 공개 유무 설정"에 있는 "태그 구름"을 체크하신 후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6. 이 공지 이전에 위와 부합되는 형태로 태그를 이미 입력하셨다면 작성하신 분께서 스스로 마이너스 처리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일 너무 많은 양의 태그들을 삭제하기 곤란하시다면 zigi@aladin.co.kr 로 메일 주시면 저희가 일괄적으로 삭제해드립니다.


활동을 잘 해주시는 대다수의 회원님들께 이런 공지를 드려 부담감을 드리게 된 것은 아닌지 걱정스럽습니다만, 모든 클럽 회원님들께 이러한 공지가 전달되었다는 사항을 알려드리고자 공지 및 메일을 보내드리오니 이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0-04-22 03:0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4-27 10: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6-07 19:04   URL
비밀 댓글입니다.

humanlove52 2011-03-23 16: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지성의 리딩으로 리더할
죽을 힘을 대해 책을 읽는다는 것을 새삼 알려 준 고마운 책이다

달맨 2012-04-08 0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ttp://blog.aladin.co.kr/zigi/3647340

2012-04-08 02:1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