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 연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빨강 연필 일공일삼 71
신수현 지음, 김성희 그림 / 비룡소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강 연필>  

신수현 작가, 김성희 그림 

초등학교 아이들 올바르고 정직하게 정상하는 모습들 이야기 에요

 

 빨강연필은 

2011년 제 17회 황금도깨비상 수상한 작품이에요 

 발강 연피을 쥐는 순간 

나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아이가 된다. 

무엇이든 술술 진짜처럼 써내는 요술연필을  만난 민호의  

특별하고 성장적인 작품이에요

  

어느 날 민호는 교실에 혼자 앉아있다가 친구의 장난감이 깨진 걸 보고 혹시  

의심을 받을까 자기 주머니에 넣어두고 돌려주지 못했어요 

일부러 돌려주지 않고 소심해서 , 자기가 장난감을 갖다주면 자기를 의심할꺼라고 

묻기에 돌려주지 못하면서 민호에게 신기한 일들이 일어나게 되요 

어느 날 민호에게 독특향기가 나고 신기한 빨강연필이 찾아왔어요 

처음엔 그냥 연필인줄알았는데 연필을 대는 순간 진짜처럼 술술 적어대면서 

이달의 글짓기 상이랑 일기쓰기에 칭찬까지 받게 되었어요 

그러면서 친구도 없던 민호에게 친구들이 점점 모이기 되고  

항상 우울해 하는 엄마의 얼굴에도 웃음과 함께 행복하는 이야기에 

민호는 자꾸만 자꾸만 빨강연필의 유혹을 느끼게 되어요 

빨강연필로 쓴 글들은 모든 사라들에게 관심과 칭찬을 받게 되면서 

자기 글이 아니라는것에 괴로움과 칭찬받아 기쁨으로 갈등이  

하기 시작했어요 

  

민호는 빨강연필덕분에 전국 글짓기 대회에도 나가게 되었어요 

마지막으로 빨강연필의 힘을 이용해서 상을 받아보고 싶은 유혹으로 출전하게 되었는데 

민호를 시기하는 친구로 인해 대회 전날 빨강연필을 잃어버리게 되었어요 

예상대로 민호는 글짓기 대회에서 상을 받지 못했지만 

드디어 빨강연필과 헤어지기로 결심을  하고 불을 태워버리기로 했어요 

마지막까지 빨강연필의 유혹이 있었지만 민호는 꿋꿋하게 그 유혹을 이겨냈어요 

그랬더니 놀라운 일이 일어나기 시작했어요 

자기가 소심해서 그동안 사과하지 못한 수아의 장난감에 대해서 솔직하게 고백하니 

수아는 용서해줬어요 

진정으로 글짓기에 관심을 갖고 있던중 많은 아이들이 가고 싶어하는 "독서학교"에도 들어가게 되었어요 

 민호는 편하고 쉽게 갈 수있는 빨강연필의 나쁜 유혹을 넘어서니 좋은 일이 일어나게 되었어요

  

 민호는 마지막으로 용기를 내서 아빠에게 전화를 하게 되었어요 

그동안 얘기하지 못하고 늘 그리워하기만 한 아빠에게 먼저 용기를 내서 다가가니 아빠도  

민호에게 다가와주웠어요 

 

요즘 우리 아이들 유혹의 손길이 정말로 많죠 

게임, 군것질, 만화, TV에 각종 유해환경 속에 많은 것들이 우리아이들을 끈임없이 

유혹하고 있어요 

아이가 어릴때는 옆에서 그렇게 하면 안돼 하고 얘기하면 엄마의 말을 듣지만 

초등학교 들어가면 자기만의 생각, 자존심이 생기면서 부모말 잘 안듣잖아요 

아이가 스스로 그런 유혹의 손길을 뿌리치고 올바른 생각, 행동을 할 수 있는  

자존감을 키워줘야해요 

이제 아이가 스스로 나쁜 유혹을 차단할 수 있는 용기를 키울 수 있도록 

부모의 역활을 잘 해야할때인것 같아요 

아이와 많은 대화를 하면 아이가 올바르게 클수록 도와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