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스무권쯤 한번에 책이 생기고 나니,
 당분간은 책고플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이렇게 또 슬금슬금 눈에 들어온다. 헐;

 마르크 레비는 한때 대단히 열광했던 작가이다. 
 <지금부터 내가 하는 말을 당신은 믿을 수 없겠지만>이라는
 길고 시적인 제목에 정말 이쁜 붉은 표지의 책으로 그를 
 처음 만났다. 그 다음에 읽은 <너, 어디 있니?> 역시
 이쁜 표지의 이쁜 얘기다. 
 
 그 이후에 읽었던 <천국 같은>이나 <다음 생애>는
 내가 제일 싫어하는 류의 표지였고, 내용도 그닥. 이었다. 
 그 이후 나오 신간들을 외면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노블마인에서 나오는 이 책은 기대가 된다.
이런 표지를 딱히 싫어하는 것은 아닌데, 아니좋아하는 편인데,
너무 트랜디해져 질려 버렸다. 고나 할까.

무튼, 책 내용 역시 재밌을 것 같은데,
두 싱글남 두 명이 프랑스에서 책방하며 생활하는 이야기. 
마르크 레비 소설에서 귀신이라던가, 타임슬립이라던가 그런게 안 나온 <너 어디에 있니>(이건 왠지 우 에 뚜? 라고
원어로 읽고 싶어진다. ㅎ) 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마르크 레비의 소설이다. 그래서 이번 소설도 더욱 기대된다.

어떤 영화에서더라, 프랑스에 가서 사는 것이 꿈인 여자애가 나왔는데, 아마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봤을법한 그런 
실현가능하지만(비를 내리게 한다던가, 하늘을 난다던가 하는 것에 비하여 실현가능) 사소한 꿈을 이룬 남자들의
이야기다. 

  존 버거의 G가 도착했는데, 열화당의 이 표지 너무 좋아하는데,
  위모서리가 지대로 찌그러져서 왔다. 열화당 책을 싸고 있는 비닐도
  마구 찢어져 있었다. 큰 애정 있는 작가와 책이라 기분이 확 나빴지만,
  뭐, 그냥 넘어가기로 했다.
 
 앤 패디먼의<세렌디피티 수집광>은 실물이 좀 나은데(아니, 이건
그냥 자기최면일지도;) 예전 <서재 결혼시키기>가 워낙 이쁘게 빠지고
 이쁜 책갈피까지 들어 있었단 말이지. 오프에서 산 주제에 완전 찌그러진
책을 들고왔다.

<이누가미 일족>을 다 읽었다. 다 읽고 나니 정말 참을 수 없는 궁금증이 생겨버렸다. 아띠-
<이누가미 일족>을 다 읽었으니, 다시 <로라, 시티>로 돌아간다.

 표지가 꽤 맘에 든다. 서점에서는 책띠 때문에 왜려 눈에 안 띈다는.. 
 표지 사진이 맘에 들던 차
 작가를 찾아보니 Patrik Giardino라는 작가다.
 생동감 있는 운동선수들 사진을 많이 찍는 작가다. 

 아래의 사진이 이렇게 이쁜 표지로 태어났다.
 난 요즘 나오는 일러스트 표지들, 싫어하지 않았지만,
 너무 남용되니 아주 식상해죽겠다. 새로 나온 코맥 매카시의 책처럼
모두 다 예쁜 말들

 
 

파트릭 지아디노의 사진 몇장 더 (이치의 사진은 워낙 너무 생생해서 그짓말 같은 운동선수들 모습이 특기
인듯 한데, 내 취향은 아닌고로, 난 아래와 같은 사진들이 좋다.



우아하다. 
동적인 스포츠를 정적으로 표현할때 사진은 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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