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원리연산 스타트 K1 : 더하기와 빼기 1 - 5~6세 마법의 원리연산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마법스쿨(위즈덤하우스)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대부분의 아이들이 연산을 힘들어 하지요...

그건 바로 반복연산이 최선의 방법인줄 알고 시킨 결과인것 같아요...ㅠ.ㅠ

대다수의 학습지 선생님들은 연산이 약하다고 하면

무조건 반복해서 많이 푸는 수 밖에 없다고 말씀 하시더라구...ㅎㅎㅎ

 

이말만 믿고서 첫아이를 엄마표 홈스쿨로 시키면서

반복연산을 무지 많이 시켰더니, 아이도 힘들어 하고 능률도 안올랐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인지 연산부분만 나오면 무지 힘들어 했었던 것 같아요...

이후 창의력책과 사고력책을 추가하면서 수학을 다시금 좋아하게 되었었죠

 

원리부터 알아야 연산이 마법처럼 즐겁다는 책을 보고

반가운 맘에 우리둘째랑 해보기로 했답니다...

"큰아이가 어렵고 힘들어 하던 연산이 마법처럼 즐겁게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구요

그럼! 올해 6살이 되는 둘째 아들과 활용해 보았습니다... 

 

 

마법이 뭔지 동화책 속에서 봤던 단어라... 아주 즐거워 하면서 한컷 했네요...ㅋㅋㅋ

마법은 신나고 재미있는 거라고 하면서요...ㅎㅎㅎ

 

 

책 1권이 총 4주차로 나뉘어져 있고요

1주차 안에는  1일차씩  총 5일차까지 매일 3장 분량으로 나뉘어져

하루 학습량으로 적당했습니다...

 

1주별로는 학습기록을 할수 있구요

소요시간과 틀린문항을 체크하고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엄마표홈스쿨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 있었어요

 

<< 6살 아들의 공부모습을 살펴볼께요...!! >>

 

늘 누나것만 챙기다가 우리아들 자기 학습지라는 말에

신이나서는 요렇게 풀고 있네요...

 

 

손가락을 펼친것을 보고 수세기를 하면서

아이들은 친근함으로 다가와 수세기의 흥미를 더해 자신감을 맛보게 해주는 것 같아요...^^

 

원리단계에서 아이들은 그림, 수, 식으로 원리를 이해합니다..


이때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다면

부모님들이 [Mom's Recipe]와 [쏙쏙 guide]를 통해 쉽게 설명해 줄 수 있답니다.

 

 

재미있는 그림을 넣어서 지루함을 없애서

차곡차곡 원리를 깨치도록 단계별로 잘 이끌어서 우리아이 재미있다네요

 

지켜보는 내내 흐뭇했답니다...

보통 1~2장하면 그만하려고파 하는 우리아들 3장 거뜬히 다 풀어 내더라구요...^^

 

 

알록달록 애벌레가 나오니 우리아이 완전 신이 났었답니다...^^

수의 순서에 맞게 길찾기는 좀 어려워 했지만 왼쪽에서 풀었던 애벌레를 보면서 잘 해결 했어요

 

또 개구리와 연잎을 통해서 순서를 익히는 과정은

꼭 수학동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어 우리아이 아주 흥미로워 했어요

 

 

책의 뒷부분에는 모든과정을 풀고난 뒤

아이가 얼만큼 이해하고 잘 풀었는지 확인하는 [성취도 평가]가 있구요

 

마지막으로 [마법의 칭찬 릴레이]가 들어 있는데요 

아이가 학습할때마다 확인 도장을 찍어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해놨답니다...

 

우리아들은 4일차까지 같네요...^^

앞으로 매일매일 열심히 완주해서 목표점에 도달하면  포상도 걸어 놨네요...^^

 

 

책속의 책 답지가 분리되어 있어서 채점하기도 참 좋더라구요

마법의 원리연산을 통해서 엄마도 함께 배우게 되네요

글을 읽기 시작하면서 혼자 문제를 풀도록 하고 다른일을 할때가 많았는데요...

 

문제를 풀때 꼼꼼하게 관찰해서 

아이가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보이는 계산습관, 과제 집착 정도, 수 감각 수준등도

연습문제의 채점 결과보다 훨씬 중요하다고 합니다...

 

재미있어 하고 즐겁게 풀면서

원리를 깨치며 마법처럼 연산이 술술풀린다는 마법연산으로

 수학공부! 이대로 쭈~욱 이끌어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