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도와주는 비교사전
이안 그레이엄 지음, 오지현 옮김, 마크 버진 그림 / 키다리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공부 도와주는 비교사전 - 키다리 (이안 그레이엄/지음, 마크 버진/그림) 

 

공부 도와주는 비교사전이란 책 제목부터 확~ 끌어 당겨서 인터넷서점을 통해서 읽어보았는데요
우리 삶의 다양한 영역과 관련된 수많은 지식과 상식들을 깨치고 얻을 수 있다니

솔깃해져서 책을 좋아하는 우리 두아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가르쳐 주고자 선택했어요~

 

제가 또 학교에서 아이들 학습을 보충을 해주는데요
비교과정인 미터, 킬로미터터, 시속,마력 등을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 하더라구요
좀더 쉽게 이해 시킬 방법을 고민했었는데 이책 하나면 속시원하게 알려 줄 수 있었답니다~


과학과 생물,역사는 저역시 어려워 했던 분야인데
재미있는 비교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게 이책의 매력이었어요 



책 첫페이지를 펼치니 우리아이들 눈이 휘둥그레 지더라구요..

 

강한 재료들이란 보통 건물을 지을 때 쓰이는 벽돌, 돌, 철근, 콘크리트 등 매우 강한 재료들이죠...

하지만 강하다고 해서 어느 곳에서나 무조건 쓸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왜냐면 이 물질들은 아주 큰 힘이나 갑작스러운 충격을 받으면 잘 부서지는 성질이 있으니까요...

 

비행기 날개와 배의 몸체 그리고 엄청난 높이의 빌딩을 만들땐 강한 힘을 받아도

부러지지 않고 휘어지면서 그 히을 흡수할 수 있는 재료를 골라야 하겠죠..

용도에 맞는 다양하고 강한 재료에는 참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을 이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차례를 살펴보니 우리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은 물론 초등교과 연계한

다양한 내용들이 한가득이네요...^^

 

이중 작은아들이 궁금해하는 기차 비교하기를 살펴 보았어요...



고속 열차는 승객들을 목적지까지 쏜살같이 데려다 줍니다...

시속 300킬로미터가 넘는 속도로 달리죠~

길이 굽으면 속도가 떨어지기에 고속 열차의 철로는 되도록 곧게 만든답니다...

 

고속 열차는 전동기로 힘을 얻어 움직이고

기찻길 위로 연결된 고압선을 타고 흐르는 전기를 이용 하는 것이죠

 

기차 종류도 참 많기도 하네요

테제베(TGV)는 프랑스에서 만든 열차로 시속 320킬로미터로 달리는 데

속도가 빨라서 기관사가 기찻길 옆에 있는 표지판도 읽을 수 없을 정도라네요

 

이외에도 이체에 트랜스래피드, 달리는 경주마, 자기 부상열차 총알열차,

해저 터널을 지나는 유로스타까지 다양하게 비교 해보았어요 



그리고 아이들이 가장 궁금해 한것은 우주였답니다...

우주는 넓고 넓어서  상상하기 어려운 거리였는데 이것도 비교사전에 나와 있더군요..^^

 

태양계에는 여덟 행성과 몇개의 왜소행성, 150개가 넘는 위성(행성 주이를 도는 천체)

그리고 혜성과 소행성등 셀 수도 없이 많은 조그마한 천체들이 있어요

 

태양계가 펼쳐진 공간의 너비는 15조 킬로미터이구요

행성 간의 거리는 매우 멀어서 우주선으로도 몇 년이 걸린답니다...

이책을 보면서 우리아이들 우주인에 대한 꿈도 꿔보고  더 넓은 세상에 대한 많은 정보도 얻었네요 

 

수학, 과학,사회 등 초등교과와 연계된 부분이 많아서 교과서 외의 보다 풍부한 지식을 쌓아서

공부의 자신감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심어줄 수 있게 되었답니다...

 

세상의 흥미로운 최대 최강 최초들을 절대적이고 상대적으로 비교하는

초등교과 연계 학습 지식 백과가 다 이책 속에 다 들어 있네요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건  것들이 다 들어 있고 알기쉽게 설명되어서 한눈에 비교되어 참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