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 할머니, 초강력 아빠팬티>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초강력 아빠 팬티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아빠 이야기 꿈공작소 4
타이-마르크 르탄 글, 바루 그림, 이주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그림책의 조건이 있다.
그림은 글을 읽지 못하는 아이들까지 이해시키고 공감을 얻어야 한다. 무엇보다 상상력의 공간을 남겨 두어야 한다. 그림만으로도 이야기를 읽어 낼 수 있어야 한다. 아이들이 보는 세계는 어른들과 다르다. 어른들 눈에 엉망진창으로 보이는 그림도 아이들 눈에는 다르게 보인다. 좋은 그림책은 읽을 수록 새롭게 보이고 알게 되는게 많은 책이다. 느리게 천천히 그림과 글을 함께 읽는 책이기 때문이다.

아이에게 아빠는 어떤 모습일까요?
예전이 엄격하고 근엄함을 강조해 함부로 대하기 어렸웠던 모습이었다면, 현대는 함께 놀아주고, 유머 넘치는 아빠로 변화되었다. 아이들은 눈높이에 맞는 친구같은 아빠, 잘 놀아주는 아빠, 다정한 아빠, 장난꾸러기 아빠를 좋아한다. 그림책의 꼬마 주인공 눈에 비친 아빠는 힘이 아주 세다. 그래서 학교친구들 한테 자랑을 한다. 그러데 "우리 아빠가 너의 아빠보다 세"라고 말하는 아이가 나타났다.
 
이 아이가 나타나기전까지만 해도 아빠와 함께 놀이터에 가면
우리를 기다리는 친구들이 많았어요.
우리는 누가 한꺼번에 가장 많은 사람을 옮기나
내기를 했어요.

물론 언제나 우리 아빠가 일등이었지요.
-본문중에-


우리아빠는 칠리 콘 카르네를 좋아해요
아빠가 힘이 센 이유로 칠리 콘 카르네를 많이 먹어 덩치가 커지고 힘이 세졌다는 아이의 생각이 재미있다. 주인공 꼬마가 말하는 아빠는 무거운 것도 척척 잘 들고, 집도 잘 짓고, 거인도 돌릴 수 있는 프로레슬링 선수다. 아빠의 취미는 팬티수집, 트로피 모으기고, 좋아하는 음식은 칠리 콘 카르네(고기, 콩, 칠리 고추로 만든 매운 멕시코 요리), 레슬링 선수가 된 동기는 평소 칠리 콘 카르네를 넘 많이 먹는 바람에 덩치가 무지 커지고 힘이 세져서 레슬링을 하게 되었다.

멋진 아빠가 되는 법
우리 아빠가 힘이 센건  "빨간 팬티 때문이예요" 아빠는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세고 친구들을 한번에 여러명을 엎을 수 있어요. 세상의 모든 아빠들이 힘이 세다면 좋겠지만 모든 아빠가 그렇게 될수는 없다. 힘이 아니고도 최고의 아빠가 될 수 있는 방법은 그림책을 읽어주는 것이다. 멋진 아빠는 아이들과 그림책을 같이 읽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