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누구

1989년생 아사이 료의 신작. 

2013년 제148회 나오키상 수상작.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얘기, 혹은 자아 찾기, 그도 아니면 관계니, 상실이니 운운하는 기존의 청춘소설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너무나 적나라하고 솔직한, 그래서 더 무서운 청춘들의 진짜 이야기. 대학 졸업반 친구 다섯 명의 취업활동 이야기와 SNS를 통한 그들의 현실을 보여 주는 단면을 절묘하게 조화시킨 소설이다. 라고 출판사 측에서 설명함.


내 늙은 머릿 속에 청춘의 삶을 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선택.





링월드

레리 리븐, 전설의 바로 그 SF.

레리 니븐이 알려진 우주를 설정으로 해서 만들어 낸 오십 편이 넘는 이야기 중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휴고, 네뷸러, 디트머, 로커스 상을 휩쓴 하드 SF 걸작이다. 2850년을 기점으로 하며, 노화방지약과 생체 이식으로 시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초광속 항법과 핵융합 엔진으로 공간의 한계를 넘어선 이십구 세기의 이야기이다. 라고 출판사 측에서 설명함.


장르문학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닥치고 읽어야 할 책.





제7일

허삼관매혈기로 무척 유명한 중쿡작가 위화.

양페이가 불의의 사고로 죽고 나서 7일 동안 연옥에서 이승의 인연들을 만나 그동안의 앙금도 풀고 사랑을 재확인하는 과정이 담겨 있다. 작가는 변해가는 세상에 적응하지 못해 그늘이 되고 만 사람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품고 있으며, 사회의 부조리마저 유머러스하고 흡인력 있는 이야기로 탈바꿈시키는 거장의 풍모도 이 작품에서 넘치도록 보여주고 있다. 라고 출판사 측에서 광고함.


작가의 전작들을 익었다면 당연히 끌릴 수 밖에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