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로 깎은 책벌레 이야기
김진송 지음 / 현실문화 / 200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진송 깍고 씀' 이라는 제목밑 이름과 깍고 씀이라는 단어들이 너무나도 맘에 들었다. 책표지에 엉뚱한 나무조각 인형이 눈에 들어온건 그 다음이었다. 여러모로 처음 느낌이 매우 좋은 책이 있는데 바로 이 책이 그렇다. 겉표지의 정갈한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책속을 넘겨볼때 여백의 여유 또한 충분한 상상력을 자극시킨다. 책을 주루룩 훑어 넘기면서 조각된 인형들이 글보다 먼저 눈에 들어오면서 왠지 모를 미소가 번졌다.

나무결이 살아있는 동글동글한 조각인형들은 김진송이라는 목수의 상상력과 영혼의 순수함이 깃들여 있는게 분명하다. 조각인형들이 먼저 탄생이되고 그다음이 글이 생겨났음을 짐작하며 작가의 어린이 다운 상상력과 영혼의 순수함을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들속으로 빠져들어 간다.

처음에는 인형조각에 비해 글의 내용이 지나치게 동화다워 약간은 심드렁!! '에게~뭐 이래! 그래서 끝이 뭐라고~~' 하는 마음으로 한장씩 약간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섭한 마음으로 읽어나갔다. 분명 마음에 쏙 드는 책이긴 한데 왜 마음에 깊은 울림이 없을까? 하는 고민을 은근 살짝 하면서 다시한번 읽어내려 가본다. 이제야 알았다.. 그만큼 현실속의 확실한 이야기에만 적응이 되어 순수하고 엉뚱한 감성의 내면이 그만큼 소외 되고 있었음을 깨달았다.

어른이 되어버린 후 지나치게 현실적이 되어버리고, 이성적인 면만 갈고 닦아버렸다는 내면을....이 책을 읽으면서 새삼 바라보게 되었다. 이제는 작가의 어린동심의 마음세계와 나무를 깍고 다듬는 장인정신이 돋보인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읽어주면 좋을책! 차한잔의 여유와 함께 호흡하기 좋은책! 예쁜 일상의 허구속에 진지하게 빠져들어가 볼 수 있는 책이다.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