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필립 코틀러의 굿워크 전략

 - 세상과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함께 성장하라!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필립 코틀러의 신간으로 이 책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현시대는 기업의 단순한 성장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제품을 시장에 내놓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드느냐가 중요한 시대가 되면서, 공공의 이익을 위한 활동은 기업의 생존과 번영에 있어 필수조건이 되었습니다. <필립 코틀러의 굿워크 전략>은 P&G, 탐스슈즈, AT&T, 존슨앤드존슨, IBM, 스타벅스 등 현존하는 굴지의 기업들의 마케팅과 사회참여 사업에 대한 사례를 책 속에 담고 앞으로 기업들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합니다.




 경영의 신 1

 - 누구의 인생도 닮지 마라


  책의 제목처럼 '경영의 신'이라 불리는 한국, 일본, 미국의 1세대 창업주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첫 편인 이 책에는 한국의 기업가 3인(정주영, 이병철, 구인회)을 주인공으로 삼고 있습니다. 그들이 어떻게 기회를 붙잡고 도전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면서 자신의 회사를 오늘날의 거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는지 입체적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저자는 방대한 자료를 수집, 분석함으로써 각 인물들의 이야기를 흡인력 있게 담아내며, 당대의 경제적 상황과 역사적 사건들을 적절하게 엮어가듯 풀어낸 점이 이 책의 특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마키아벨리

 -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현자


  16세기 이탈리아 피렌체를 무대로 활동했던 정치가이자 <군주론>의 저자였던 마키아벨리는 권모술수의 대명사로 우리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이 책은 강자들에 의해 철저히 왜곡되어온 마키아벨리의 진면목을 일깨워주는 책으로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그의 역사적, 인문학적인 면모를 새롭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입니다. 마키아벨리는 강자들 사이에서 스스로 살아남기 위해 강자의 힘과 권력의 속성을 파헤쳤으며, '약자들의 수호성자'로서 약자들의 삶에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마키아벨리의 사상과 철학을 배우며, 약자로서 살아가는 대중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줄 것이라고 봅니다.




 당신이 은인입니다

 -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현자


  구제불능 비행청소년이자 노숙인이었던 홍순재라는 사람이 여러 은인을 만나 재기에 성공한다는 다이내믹한 인생역전 드라마를 담은 책입니다. 직접 보진 못했지만 [KBS 강연 100℃]에 출연하여 공감온도 98℃로 수많은 사람들에 깊은 감동을 주었다고 하니 그 내용이 실로 궁금합니다. 이 책은 홍순재씨가 힘든 생활을 할 당시 어떻게 은인들을 만나고 또 어떻게 창업가로 성공을 하였는지 그의 인생 내막을 통해 자신의 처지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3-02-06 10:4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