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4-2 (2017년) 초등 쎈수학 (2017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직선 도로의 시작 지점에서 0.16km 떨어진 지점과 0.18km 떨어진 지점에 나무를 심고,

두 지점 사이에 똑같은 간격으로 나무 3그루를 심으려고 합니다.

시작 지점으로부터 네번째 나무는 몇 km 떨어진 지점에 심게 되는지 소수로 구하시오."

 


읽어보면 아무것도 아닌 문제인데~ 생각했던 거와 답이 다르니 이유를 모르겠다고 합니다.

옆에 있던 아빠 소환!

아빠도 한번 풀어보라고 하고 같이 풀어봤어요.

역시 아빠도 아이와 똑같이 풀었네요.

푸는 방법을 확인하고 나서야 아아~ 뭔소리인 줄 알겠다!

아이도 끄덕, 아빠도 끄덕.

 

이 문제는 절대 잊지 않겠어요!

 


쎈수학은 교과서 완벽분석해서 개념이해를 돕는 문제집이라고 하는데요.

교과서, 익힘책, 기출문제 유형 분석 3단계 난이도로 구성되어있어요.

간단한 기초개념 문제집을 풀었다면 그 다음 단계로 다양한 유형문제를 풀어보기 좋은 문제들이에요.

개념을 제대로 모르고 시작하면 제법 어렵게 느껴질 문제들이에요.

실제 시험들은 이런 문제들이 나오겠죠!

문제해결, 시험대비 문제들의 비중이 더 높은 문제들이에요.

 

기본개념문제로 개념 익히기.

각 단원의 초반에는 하, 중하 수준의 문제가 담겨있어요.

기초적인 문제들이라 정확하게 풀고 넘어가야겠죠.

소수가 은근 헷갈리는 부분이 많더라고요.

차근차근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갑니다.

실수하는 부분들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었어요.

비슷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다보면 뭘 제대로 모르는 지 확인할 수 있게되네요.

고난도 응용 문제와 서술형 문제, 경시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는 문제집이었어요.

100점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개념이 복합적으로 응용된 문제를 풀면서

고난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실력을 키워야한다고 하네요.

쎈수학을 풀다보면 어려운 문제들도 문제없이 풀어나갈 수 있겠어요.

 

방학동안 한권 부지런히 다 풀어보는 걸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