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우등생 전과 6-2 세트 (2015년) -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예체능+영어 (전6권+부록2권) 해법 우등생 전과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우등생전과로 기본개념부터 잡고 나서 우등행해법국어와 수학을 풀고 있어요. 고학년이되니 확실히 지문이 많아지네요. 문제풀때 처음부터 읽어보는 것도 일이겠단 생각이 들 정도로 정말 깁니다.

미리 내용을 알고 있는 지문이라면 확실히 풀어가는 과정이 수월할거란 생각이 들었어요. 국어도 예습과 복습이 필수네요.요즘은 또 문제를 보면 서술형으로 자신의 생각을 써가야하는 문제들이 많아서 많이 생각해보고 자신의 의견을 써가는 연습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문제 풀어보고 스스로 채점을 해가면서 어떤 부분이 자신이 생각한 것과 다른 지도 체크해보고 있어요. 우등생 국어는 학교 교과서의 내용들을 자세하게 살펴보고 문제를 풀어갑니다.

학교 교과서는 지문만 실려있으니까 따로 문제를 풀어봐야 생각할 거리가 넓혀지는 것 같아요.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를 넘어서 내 생각을 붙여야하니 갑자기 하려고 하면 어려울 것 같아요. 단답형보다 논술, 서술형 유형의 문제들이 눈에 많이 들어오네요.

수학도 마찬가지 전과를 통해 개념이해부터 하고 풀고 있어요. 1단원 쌓기나무에서 연결큐브가 나오는데 제 머리로는 도저히 설명이 불가능해서 연결큐브까지 직접 사가지고 해보게 했는데 확실히 저보다는 이해를 잘하네요. 수학문제집은 한권만 풀어서는 제대로 이해하는게 참 어려운 것 같아요.다양한 문제유형을 풀어보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부지런히 매일매일 풀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