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브라이슨의 대단한 호주여행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빌 브라이슨의 대단한 호주 여행기
빌 브라이슨 지음, 이미숙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사진 한 장 없어도 어떤 책보다 생생한 여행기를 들려준다. 이 작가 덕분에 나의 버킷리스트에는 오래 전부터 미국 애팔래치아 트레일이 들어있다. 그 곳에서 혹여나 만나게 될 곰을 지금부터 걱정하곤 한다. 꽤나 두툼한 책들을 써 대지만,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거침없고 유머러스한 입담은 과연 ''이다. 인문학적 여행기의 모델로 삼고 싶은 책이기도 하다.

 

비교적 많이 알려진 호주라는 나라, 더 볼게 뭐 있어 라는 생각이 들지만, 빌 브라이슨은 첫 페이지부터 호주가 세계에서 얼마나 관심 밖의 지역 있었는지를 <뉴욕 타임스 인덱스>를 증거로 들이대며 이야기한다. 페루와 알바니아에 대한 기사보다 적은 나라라고... 그리고 1993년에 있었던 그레이트 빅토리아 사막의 대 진동. 그 원인이 옴 진리교의 핵실험이었다는 것이 여러 가지 정황으로 포착되지만, 아무 일 없었다는 듯 지나쳐버릴 정도로 호주는 방대하고 텅 빈 곳이 많다는 이야기 등등을 편집해가며,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한 끗 차이로 계속 엇갈리다 유명을 달리한 탐험대의 이야기 등등... 호주의 지리와 역사를 종횡무진한다.   

 

호주에 대해 온갖 잡다한 지식을 유머와 위트로 버무려 내는 그의 이야기를 듣노라면 여행만으로 얻을 수 없는 지적 쾌감이 있다. 그리고 호주의 대한 다양한 역사나 원주민에 대한 이야기들도 곱씹어 볼 만하다. 호주에 여행다녀 와 잘난 척 하는 친구 녀석에게 오히려 한 수 가르쳐 줄 수 있는 비기들이 많다. 그리고 어느새 인터넷에서 호주를 검색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지 모른다. 만약 호주를 여행한다면 론니 플래닛과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