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11가지 가치
조항록 지음 / 푸른물고기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인간다운 삶을 되찾게 하는 11가지 가치

사람이 사람다워야 사람이지 라는 말이 있다.  

여기서 사람이란 나쁜 사람도 있고, 착한 사람도 있듯 사람은 단일 한 듯 하나  여럿으로 구분을 할 수 있다.  여기서 사람이 인간다움을 갖추려면 몇 가지가 있어야 하는가를 찾아 보면, 이 책에서 찾을 수 있었다. 

 인간다운 삶에서 제일 필요한 11가지. 바로 희망, 배려, 용기, 사랑, 관용, 집념, 책임감, 믿음, 양심, 자신감 그리고 여유다.  

이 책에서는 각 부분들에 관하여 사례나 그에 관련한 일화들을 넣어서 이해하기 정말 쉽게 만든 책이다. 집념 편에서 나온 야구선수 김현수와 같은 일화로 반복적인 연습 속에 숨어있는 성공하고자 하는 집념을 강렬하게 나타내 주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믿음편에서는 우리들이 잘 알고 있는 박진영의 사례를 들어서, 자신이 할 수 있다라는 믿음 아래, 그리고 아시아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성공하겠다는 그 믿음으로 뚫고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서 나도 멋진 인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 책대로라면, 정말 열심히만 한다면 이러한 책에서 소개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모든건 마음 먹기에 달려 있고, 노력에 달려있다. 인간다움 삶 속에서는 이러한 성공도 있지만 관용과 같은 정말 따뜻함이 묻어나는 부분도 있었다.  

모두 인간다움에 꼭 필요한 것이다. 마더 테레사가 왜 마더라는 최고 존칭이 붙었는지 우리는 이미 알고 있어도, 이를 다시 상기시켜 주었다. 인간다움이란 사람이 인간으로써 갖추어야 할 덕목들이 있다. 이 책을 그러한 것을 다시금 상기 시켜 주는 촉매 역할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