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뱃살 잡는 Low GL 다이어트 요리책 - 뱃살 빼는 요리는 따로 있다! 요요 없고 실천 쉬운 다이어트 식사법 더 라이트 건강 요리책 시리즈
남기선.더 라이트 편집부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 아이를 출산하고 육아로 쉼없이 달려오면서 더 엉망이 된 체형..
그렇다고 엄청 먹기만 하는 것도 아닌데 왜 그렇게 뱃살은 줄지를 않는지..그져 속상했어요.

 

레시피 팩토리에서 나온 뱃살 잡는 다이어트 요리책은 제목부터 끌리더라고요.
표지 속 "고민하지 마세요! 그대로 따라하면 뱃살이 빠져요."라는 문구에

저도 모르게 끄덕끄덕~ 따라해보고픈 의욕 UP!

 

어떤 다이어트를 하든 시작하기 전, 내 몸 상태는 어떠한지 체크해야겠죠?
뱃살 자가 진단을 통해 내 체형과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었어요.
그 외에도 한국인의 뱃살, 남녀의 뱃살, 각종 질환을 유발하는 뱃살의 이야기를 통해서 경각심도 생기더라고요.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느리게 소화 흡수되는 탄수화물을 적정량 섭취해야 해요.
즉 열량이 아니라, GL이 낮은 식품을 먹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GL 지수가 낮을수록 천천히 소화, 흡수되서 식욕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네요.
어려운 이야기나 개념들을 자세한 설명으로 앞 부분에서 잘 잡아줘서 더 이해도 빠르고,

전문적인 지식도 쌓았어요.
요즘처럼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에 무턱대고 따라하기보다는 이런 기본 지식들을 미리 알아두면 실천하는데 더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백가지가 넘는 메뉴들로 가득해서 배고프지 않게 풍성한 한 끼로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하는 책이에요.
메뉴들이 다양해서 따라해보면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겠어요.
사진들도 실사에 재료 및 분량, 조리과정도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초보자 뿐만 아니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만든 구성이 좋아요.
뱃살 잡는 다이어트 요리가 아니라 보기에도 건강하고 맛있어 보이는 '요리' 같았네요.

 

영양학 박사와 건강학 식생활 잡지 월간이 과학적인 영양 분석과 실용적인 메뉴 개발 노하우를 담아

만들어서 그런지 이해하기도 쉽고, 따라하기도 쉬운 메뉴들로 가득해서 더 효율적인 책이었어요.
두껍지만, 그만큼 속이 알차게 꽉꽉 채워진 다이어트 레시피 책!
워낙 요리책 전문 출판사로 유명한 레시피팩토리에서 나온 도서라 그런지 보기에도 쉽고 퀄리티 최고!
의지부족으로 다이어트와는 점점 멀어지는 저에게 어렵지 않게 시작해보라고 다독여주는

다이어트 요리책이라서 요즘 자주 들여다보고 요리도 따라해보고 있어요.

 

더운 여름 오기 전에 뱃살 다이어트 시작해봐야겠어요!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