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에서 3년]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기차에서 3년 - 레벨 1 익사이팅북스 (Exciting Books) 53
조성자 지음, 이영림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차에서 3년

만약 내가 어딘가에 갇히게 되거나 꼼짝못하게 될 상황이라면 어떨까요?

생각만 해도 아찔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눈앞이 캄캄해져요.

이번에 읽어본 책은 이런 상황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통해

주변 사람들의 심리, 주인공의 마음 및 대처가 섬세하게 묘사된 책이었어요.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기차에서 3년' 이에요.

처음에는 판타지소설인가 싶었는데 '화장실에서 3년', '도서관에서 3년'에 이은

'3년 시리즈' 마지막 이야기라고 하네요.

주변에 초등육아맘에게 물어보니 은근 인기많은 책이더라고요.​

 


 

 

부산에 계신 할아버지 댁에 갔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

천둥소리가 가득한 폭풍우 속에서 갑자기 기차가 멈춰 서 버렸어요.


 

전작 시리즈처럼 또 위기의 상황에 놓인 주인공 상아에요.

 

 

 

30분 정도 비상정차할 거라던 열차는 전기공급 중단과 함께

직원들의 말실수가 그대로 전해져버리는 방송사고까지 더해져

그야말로 기차 안은 아수라장이 되었어요.


서로 언성을 높이고, 비명을 지르고~

모든 것이 멈춰진 위기의 순간 속에서 어른들은 화부터 내기 바쁜 듯 해요.

 


 


 끝없이 울기 시작하는 아기를 달래주기 위해 오카리나를 불어주는 상아~

아름다운 오카리나 소리에 사람들의 마음도 조금은 여유가 생기고, 차분해지는 것 같아요.



 

각자 자기만 챙기기 바빴던 어른들도 물을 나눠마시기도 하고,

서로를 조금씩 배려하는 모습에서 어린 상아의 행동이 참 기특하고 의연하게 느껴지는 순간이었어요.


 

진심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 있어요.

아마도 상아는 어른들보다는 어린 아이이지만, 그 힘을 잘 알고 있었던 건 아닐까요?


 

 

며칠 전, 버스를 타고 가다가 도중에 고장이 나 내려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기사님에게 화를 내고 짜증을 부리면서 내리더라고요.

같은 어른이지만, 어른답지 못한 행동에 같이 있던 학생이나 아이들에게 괜히 제가 더 창피했어요.

바로 다음 버스가 와서 이상없이 출발할 수 있었지만, 기사님의 죄송하다는 말 한마디가

어떤 사람들에게는 그 짧은 정차의 속상함과 순간의 화로 들리지 않았던건지도 모르겠어요.

 

위기의 순간이 찾아온다면 대부분 남부터 생각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기는 하지만,

상아의 이야기를 통해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과 진심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어려운 상황을 더 잘 극복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하는 책이었어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