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2분 스트레칭 - 너무 과한 운동은 노화를 촉진시킨다!
닛케이 《헬스》 편집부 엮음, 최려진 옮김, 이토 마모루 외 감수 / 로그인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작년부터 채식을 해왔어요. 그래도 자주 소화도 안되고 밥먹고 난 후 두통도 오고..,,

1년동안 앉아만 있어서 그런가 더 골골대는것같아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작년 12월달부터 헬스장을 가는데 겨울에 춥고 집밖에 나가기 싫어서 자주 빼먹었어요.

이러면 안되는데 ㅋㅋㅋㅋㅋ 몸이 굳어버려서 유연성도 없네요 에휴...

1일 2분 스트레칭 책 오기전까지 몸 좀 풀려고 다리펴기 연습좀 했어요. 그런데 헉?!

너무 뻣뻣해서 눈물날지경으로 다리가 아프더라구요ㅜㅜ.. 뻣뻣한 몸을 펴려고 할때 그 고통

말로 표현할 수가 없네요 ㅠ.. 얼.마.나 운동을 안했길래 20대가 이렇게 뻣뻣할수가..........

책이 오고나서부터 전혀 헬스장을 안나가고 있네요. 이제 기한도 끝났으니 집에서 2분 스트레칭 하려고요.

제가 7일정도 체험해봤어요. 하루에 2분 1가지 운동을 하는건데 저는 빨리 효과보고 싶어서 2가지 운동씩 하고

다음날에는 그전날 했던 운동2개 + 새로운 운동2개 이렇게 해왔어요.

3일째 운동인데 이거 참 보기에는 쉬워보이죠? 막상 해보면 전혀 안그래요 한가지 동작을 20초동안 유지해야하는데

팔저리고 등 아프고 ㅋㅋㅋㅋ 저처럼 굳어있는 사람이 하면 심각한 운동이 되는거죠 ㅠㅠ...

무엇보다도 여기 수록되 있는 운동들은 다 천천히 해야하는 운동인데 (예를 들면 허리돌리기 한바퀴에 10초 헉 ㅋㅋㅋ)

천천히 운동하면서 풀리는 근육들이 있더라구요. 처음에는 많이 아픈데 일주일째 같은운동하니까 굳어있던

근육들이 풀려서 덜 아파요. 확실히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ㅎㅎ


아 겨울에 수족냉증 엄청 심해요. 양말을 신어도 차게 식어가는 발.... 수족냉증 아니신 분들은 모르는 고통!!! ㅠㅠㅠ

빨리 효과보고 싶으신 분들은 코스가 있는데 하루 20분정도면 될거에요. 전 2분운동 + 코스별 운동도 같이했어요 ㅎㅎ

무조건 하루만에 효과가 난다? 그건 또 아니에요 ㅎㅎ 운동은 꾸준히 해줘야죠 ㅠ 지금 일주일째 하고있어요. 그런데

날씨가 풀려서 그런가? 아니면 운동때문인가...??? 발과 손이 많이 따뜻해진것같아요 ㅎ

붓기는 잘 모르겠네요 ㅠ 부어있는게 내 얼굴인가 아니면 이건 내 살인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일에 2분 운동하는거 처음에는 참 쉽게 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 따라서 한번만 운동해보시면 알텐데 2분이라는 시간이 참 더디게가요...

몸이 굳어서 목돌리기 천천히 하는데도(한바퀴 5초) 목 돌아갈뻔했어요. 넘 아팠죠 ㅠㅠ..

스텝1부터 이렇게 고통스러워도 되냐며 눈물 한번 흘렸지만

진짜 몸이 심각하게 뻣뻣해서 끝까지 운동하자고 다짐했습니다...

원래 돈 주고 사서 후회하는 책들이 많잖아요? 그런데 이 책은 전혀 안그래요 ㅋㅋㅋ

정말 사기 잘했다 이런 책이랄까요. 앞으로도 매일 이 책으로 운동할거에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