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0월 달 경제/경영 분야에서 새롭게 출간된 책들을 훑어보다가 사심있게 책 4권을 뽑아보았습니다. ^^
많은 책들이 쏟아져나와서 조금이라도 독자의 눈을 끌기 위한 제목을 선정하는 것도 참 힘든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유러피언 드림", "소유의 종말"의 저자인 제레미 리프킨이 집필한 따끈따끈한 신작입니다. 고대 신화적 의식의 시대로부터 기독교 문명의 발흥, 그리고 18세기 계몽주의 및 19세기 이데올로기의 시대와 20세기 심리학 시대에 이르기까지 인류 역사를 짚어보면서 인간의 공감이 어떻게 계발돼 왔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기에 참으로 기대가 됩니다.

 

  

 

 

 

몇 년전에 "경제 저격수의 고백"이라는 책이 출간된 적이 있습니다. 세계 경제에 숨겨져있던 이면을 낱낱이 드러낸 책이었는데 그 저가가 들고온 책이라 기대가 됩니다.
이 책에는 아이슬란드 국가 부도, 에콰도르의 모라토리엄 선언, 미국의 서브 프라임 모기지로 인한 경제 위기의 근본적인 원인과 그 해결책이 담겨져있다고 하는군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화가 나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나에게 말과 행동을 적대적으로 대하는 다른 사람들의 태도에 어떻게 대처하는 지를 알려주는 책이라고 하네요. 공개적인 공격이든 은밀한 공격이든 부당한 공격들을 조기에 파악하고 이를 능숙하게 대처해서 결국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끌고 가는 실제적인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고 합니다.

 

 

 

 

ELW이니 ELS이니 등의 투자 상품을 가르키는 약자는 종종 듣는데 이게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금융계에 종사하고 있지 않는 사람으로서 ELW에 대해 친절하면서 쉽게 소개하는 책이 참 반갑네요. 높은 레버리지는 그대로, 리스크는 낮출 수 있다는 KOBA워런트(조기종료 ELW)에 대해 좀더 알아보고자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