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엔 무슨 영화를 볼까?> 8월 1주

이 지구에는 우리 사람뿐만 아니라 새, 물고기, 파충류, 포유류 등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우리들은 답답한 대도시 속에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 틈사이에서 바쁘게 살고 있지요. 그럼 우리도 모르는 지구 속 세계로 들어가볼까요?

1. 오션스 (Oceans, 2009) 2010년 7월28일 개봉             



감독: 자크 페렝, 자크 클로드
줄거리: 즐거움, 환상, 신비로움이 늘 함께하는 바다! 지금껏 단 한번도 보지 못한 새로운 바다 속 세계가 당신의 눈 앞에 펼쳐집니다!
지구 면적의 70%를 차지하는 바다, 여러분은 바다를 얼마나 알고 있나요? 깊고 푸른 바다의 신비함은 늘 우리를 설레게 하고, 그 속에 존재하는 수많은 해양 생물들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올 여름, 전 우주를 통틀어 가장 경이로운 세계, 바다로의 여행을 함께 떠나 볼까요?

우리 지구 표면의 3/4를 구성하고 있는 건 바로 바다! 그 바다 속 세계로 들어가봅시다. 이 영화는 지구의 오대양을 카메라로 담은 프랑스 자연 다큐멘터리 영화입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지상에 발을 붙이고 살아가기 때문에 바다 속에 어느 생물들이 살아가는 지 알기가 쉽지 않죠. 특히 깊은 바다 속엔 우리가 보지도 못한 해양 생물들이 많이 살고 있는데, 이 기회에 그 해양 생물들을 한번 보러 가는 게 어떠세요?

2. 오션월드 3D (OceanWorld 3D, 2009) 2010년 8월11일 개봉                 



감독: 쟝-자크 망텔로
줄거리: 미지의 세계, 바닷속으로 떠나는 익사이팅 모험. 바닷속 모험을 떠나는 ‘바다거북’과 함께 파워맨 '향유고래', 채식주의자 '바다소', 나뭇잎 닮은 '나뭇잎 해룡', 바다 멋쟁이 '쏠베감펭' 등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만나며 그동안 상상만 해 오던 바다세계를 직접 체험한다.

바다 속 세계로 모험을 떠나볼까요? 바다거북이 이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입니다. 바다거북이 바다로 여행을 떠나면서 만나는 해양생물들과의 이야기를 시원하면서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이야기를 인위적으로 편집하여 리얼리즘을 추구하는 다큐멘터리에서 한걸음 멀찍이 떨어진 감이 없지 않지만, 바닷속 공간을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영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3D의 효과를 극대화했기 때문에 더욱 직접 체험하는 기분이 들지 않겠어요?

3. 지구 (Earth, 2007) 2008년 9월 4일 개봉                



감독: 마크 린필드, 알래스테어 포더길
줄거리: 생명의 땅을 찾아 나선 동물 가족들의 지구 대장정 어드벤처. 약 46억년 전, 한 행성이 지구와 충돌하면서 태양을 향해 정확히 23.5도로 기울어졌다. 그리고 이 커다란 사건은 말 그대로 기적을 낳았다. 생명이 존재할 수 있는 완벽한 조건을 갖춘 축복받은 행성 지구가 탄생한 것이다. 북극곰, 아프리카 코끼리, 혹등고래 등 지구에 살고 있는 수백만 생명체들은 매년 태양을 따라 멀고도 긴 여행을 반복한다. 점점 빨리 녹는 북극의 바다 얼음도, 점점 넓어지는 아프리카의 사막도, 그리고 점점 먹이가 사라지는 남쪽의 대양도 반드시 건너가야 한다. 오직 살아남기 위해. 우리도 그들과 함께 극에서 극으로, 북에서 남으로 우리의 집 ‘지구’를 횡단한다.

이 영화는 제목 그대로 지구를 한바퀴 돌아가며 그 지구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삶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 다큐멘터리의 핵심은 바로 우리 인간의 생산활동로 인해 변해버린 기후가 어떻게 다른 동물들의 삶을 파괴해가고 있는지예요. 우리가 저지르고 있는 환경파괴로 인해 북극곰이 살아가는 집이 점점 줄어드는 걸 보고 있자니 환경을 보호해야겠다는 생각이 부쩍 들어요. 에미상을 수상했던 영국 BBC-TV의 11부작 다큐멘터리 명작 <살아있는 지구(Planet Earth)>를 극장판으로 축약시킨 이 다큐멘터리는 스펙타클한 촬영과 편집이 정말 끝내줘요.

4. 살아있는 지구 (Planet Earth, 2006)                



감독: 알래스테어 포더길, 마크 린필드
줄거리: 남극에서 북극까지, 에베레스트 정상에서 인도양의 심해까지 「살아 있는 지구」는 지금까지의 영상과는 비교할 수 없는 미려하고 세련된 고품격 HD화질을 선사합니다. 또한 지구의 신비스럽고 웅장한 영상과 더불어 지구 생명들이 엮어내는 자연음은 교향곡 같은 감동을 안겨 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직까지 공개된 적이 없는 극한 지역에 살고 있는 동식물의 서식지를 찾아가 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촬영한 것은 단연 이 타이틀의 압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처음 출시되는 이 DVD는 HD화질을 본격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특별히 프로그램 제작사인 BBC의 협조를 받아 전 세계에서 처음 5.1 음향 채널로 출시됩니다. 방송 다큐멘터리 사상 최대의 경비를 투입하여 제작된 「살아 있는 지구」DVD에서 대자연 지구의 웅장하고 신비스런 모습을 본격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지구>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이에요. 지구의 다양한 곳에 살고 있는 동식물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내었다고 하죠. 이 다큐멘터리를 보고 있으면 우리가 도시에서 얼마나 답답하게 살아가고 있는지를 새삼 느낄 수 있을 거에요. 경이롭고 웅장한 지구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온몸에 전율이 짜르르륵 오르지 않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