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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에도 근육이 붙나 봐요
AM327 지음 / 흐름출판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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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 해야된다고 생각하는 운동이지만, 사실 나는 운동이 너무 싫다

그래도 운동중에서 계속 욕심을 내고 시도하는 것이 있다면 '요가'이다

신체적인 피로감을 해소하는 것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운동을 시켜서

더 성장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될 것 같기 때문이다

그런 나의 요가에 대한 집착(?)과 애정은 숙제로만 남아있었는데 이 책을 보고 많은 갈증이 해소되었다

이 책은 그림책으로서 요가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시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그러면서도 책 중간중간에, 힐링에세이같이 나를 위로해주는 글귀들이나 문구들이

있는데 이 책의 구성이 매우 영리하고 현명함을 느꼈다

책 디자인 또한 매우 오밀조밀하고 예쁘다 내 나이 또래의 요가에 관심을 가질만한 여성들을 타켓팅으로 함이

분명이 느껴지는데도 거부감이 없다

이 책을 읽지않고 소장한것만으로도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된 것 같다는 착각까지 불러일으키는 것 같다

요가에 대한 욕심으로 발리를 여행지로 삼은 적이 있다

발리를 가고싶었던 수많은 이유가 있었지만 정말 발리에서 요가를 하고싶다는 마음이 굉장히 컸었는데,

그때 내가 발리에서 요가를 했던 생각이 많이 난다

그때의 감정, 그때의 태도들....

다음에는 발리가 아니더라도 이 책을 가져가서, 여행지에서 짧게나마 요가를 하고 싶다

#흐름출판 #am327 #몽실북클럽 #마음에도근육이붙나봐요 #몽실서평단 #김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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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어하우스
베스 올리리 지음, 문은실 옮김 / 살림 / 2019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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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하면 이 책을 읽은지 오래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그래도 기억이 지나도 이 책이 준 파급력만큼은 기억에 생생한 듯 하다

개인적으로 소설책을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아닌데(개인의 기호) 이 책은 읽고 나서 진짜 독서의 효능과 의미에 대해서 다시 돌이켜보게 되었던 것 같다

결코 얇지만은 않다 장편소설이라고 되어있지만, 이 책이 주는 흡입력은 어마무시해서 앉았던 그 자리에서 다 읽어버렸었다

여주인공인 티피는 가스라이팅을 당해서 자존감이 한없이 낮아져있는 여자다

자칫하면 암울하고 우울해보일 수 있는 여자주인공을 이 책은 흔히 현실에서 볼 수 있는 여자1로 설정해놓았다

그리고 '셰어하우스'라는 독특한 설정을 통해서 티피가

그런 상황을 타개해나가고 극복해나가는 점이 매우 흥미롭다

남자로 인해서 그런 상처를 받았는데, 결국 그 극복의 계기 또한 다른 남자인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사랑은 위대한 것이 아니겠는가.

어떠한 매체를 통해서,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든지 티피가 더 자신을 사랑하고

더 행복한 사람이 된다면 그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답답해보였고 한없이 공감갔었던 그녀가 좀 더 자신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보는 것은,

인간이기 전에 한 여성독자로서 감정이입하게 되는 부분이었다.

지금 현시점에서 플로우를 타고있는 사상과 괴리감이 있는 부분도 있지만, 더욱 더 진보해나가는

경향을 출판의 흐름을 통해 간접적으로 보게되는 것 같아서도 뿌듯하다.

개인적으로 특히 여자라면,

특히 자기가 무기력하고 자존감이 낮아있다고 조금이라도 생각이 들면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누구의 이야기도 될 수 있으니까 말이다.

#살림 #셰어하우스 #베스올리리 #문은실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몽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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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새움 세계문학
루이스 캐럴 지음, 안영 옮김 / 새움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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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만으로도 신비한 마력이 있는것 같다

이 토끼를 보고있으면 나도모르는 다른 차원의 세계로 빨려들어가는 것만 같다

어릴때도, 조금 더 자란 지금에도... 사실 이 책은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예전에 읽었을 때나 지금이나 사실 나에게는 조금 어려운 책 같다

기묘하기도 하고, 기괴하기도 하고 상상력이 한없이 최고조로 치솟기도 하지만

이성과 합리성을 습관적으로 찾게되는 나에게는 손에 잡히지 않은 책이었다

규칙과 논리가 통하지 않은 기이한 세상.

도무지 탈출할 수 없을 것 같은 앨리스가 디딘 원더랜드

"여기에서는 우리 모두 미쳤거든.

나도 미쳤고 너도 미쳤잖아.

그렇지 않으면 넌 여기 안 왔을걸."

이라는 문구가 이 책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듯 하다.

시간이 지나도 퇴색되지않고 더욱 더 깊이가 있어지는 책 같다.

한번쯤은 해답이 보이지않은 몽롱한 세계를 누구나 탐구하고 갈구하지 않는가.

이 책을 읽을때 만큼은 내가 앨리스가 된 느낌이다.

모두의 동화이기도 하고, 모두가 쉽게 닿을 수 없는 그 앨리스의 세계에 모두 빠져보길 바라본다.

#새움 #루이스캐럴 #안영 #몽실북클럽 #몽실 #몽실서평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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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
닐 셔스터먼.재러드 셔스터먼 지음, 이민희 옮김 / 창비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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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워터좀비라고 해서 좀비물일까? 하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그 어느 것보다 현실적인 상황을 담은 책이었다.

몸의 대부분이 수분으로 채워진 인간들, 그런 사람들에게 물이 부족해지자 그들은 워터좀비가 된다.

물부족의 상황을 굉장히 섬세하고 생경하게 그려내고 있는 소설이다.

재난영화의 특성때문인지 상황이 긴급하고 급박하게 흘러간다.

줄글인데도 불구하고 영상미가 내 눈앞에 흐르는 것 같다.

그리고 몰입감이 굉장한데 꽤 두꺼운 책임에도 불구하고 나역시 한번 앉은자리에서 다 읽어냈다.

호흡이 끊기지 않고 계속 뒤가 궁금한 책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모든 캐릭터들이 현실에 있는 존재들을 참 잘 반영한 점이다.

이타적인 사람, 이기적인 사람. 이 두가지 만으로 구분되지않는 많은 성격들이 존재한다.

계속 나쁜 사람도 없고 계속 착한 사람도 없다.

위기를 앞둔 사람들의 이기심의 극악인 모습도 보여주는 동시에,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존을 외치며 상생하는 모습들도 보여준다.

그 속에서 일어나는 배신, 배반들. 자신을 최우선하는 그들의 많은 이해관계와 그럼에도 사람이니까 가고있는

연민, 동정심 모든 감정들이 혼합되어있고 그로인한 선택을 끝없이 한다.

그로 파생되는 결과물들이 이 작품에 끝없이 펼쳐지는데 그것들이 다 공감이 갔었다.

선과 악을 나눌 수 없는 소설이라는 것이 좋다.

물부족 국가라고 공익광고가 늘상 나왔던 한 때가 생각이 난다.

지금은 그전만큼 강요하는 분위기는 아닌것같지만, 언제나 도래할 수 있는 문제이다.

누구나 이 소설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비난할수도 없다. 내가 이 상황이되면? 나라면 어떻게 할것인가?

나역시 저 사람과 함께 공존할 수 있을까? 내 생존이 최우선이 되지않을까?

내가 챙기고 호혜를 베풀 수 있는 범위는 어디까지인 것인가.

많은 생각을 들게하는 의미있는 소설이었다.

단순한 흥미위주에서 끝나는 작품이 아니라, 사회에 질문을 제시하는 것 같다.

흥미와 논제가 적절하게 섞인 매우 영리하고 좋은 책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드라이 #창비 #닐셔스터면 #재러드셔스터면 #이민희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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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으로 내 마음을 충전합니다 - 이근아 그림 충전 에세이
이근아 지음 / 명진서가 / 2019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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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엄청 기대했던 에세이는 아니었다. 그냥, 요즘 차고넘치는 에세이글에 그림을 접목한 글이구나 하는 기대감은 있었지만 이렇게 공감을 많이 하며 구구절절하게 마음에 콕 박히는 시간을 겪게될줄은 몰랐었다.

연령대는 다 다르지만, 그래도 평범한 대한민국을 살아가는 여성이라면 나처럼 이 책에 몰입할 수밖에없을 것 같다.

그런 현실이 조금은 안타깝기도 하지만말이다.

책의 저자 '이근아'님은 평범하기도 하고 특별하기도 하다.

외국어고등학교를 진학하여 성균관대 미술학과에 입학했을 만큼 명석하기도 하지만,

결국 한 남자의 아내가 되고 엄마가 되어 흔한 경력단절을 겪는 한 여자일 뿐이다.

공부도 잘했고, 그림에도 뜻이 있었고, 사회진출에도 욕심이 있었던 이근아씨가 겪게되는 솔직한 감정적 추이는 나의 현재와 미래를 보는 것 같아서 마음이 굉장히 씁쓸했다.

결혼과 육아에 메였기 때문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단 사회적 상황들

p.89에 나오는 문구들도 굉장히 인상깊었다.

그 당시 내가 가장 부러웠던 사람은 출산휴가를 받는 직장 있는 임산부였다.

큰 배를 안고 출퇴근하다가 잠시 휴가 아닌 휴가를 얻은 자의 고충과

갓난아기를 두고 복직해야 하는 복잡한 마음을 경험하고 싶었다.

애써 다른 표현으로 말하고 있지만

나는 직업 있는 사람이고 싶었다.

이 구절을 보면서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가 결혼을 아직 하진않았지만, 미래에 당연히 내가 하게 된다고 나의 주변사람들은 믿고 있는 것 같다.

(그렇게 전제한 대화들이 너무 많다.)

아마 내가 결혼을 하게 되면, 그들은 또 당연히 내가 아이를 가질거라고 믿겠지.

내가 그런 상황을 겪는다고 해도 나는 이근아씨가 부러워하는 사람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저 문장을 보고 굉장히 많은 복잡한 생각이 들었다. 엄청. 많이.

나는 이 저자가 굉장히 솔직하게 글을 쓴 점이 너무 좋았다.

특히 자식에 대한 부분이 인상깊었다.

아들과 11년, 딸과 8년, 우리가 함께 산 세월이다.

아직도 어렵다.

손님을 맞이하는 양 마음이 부산하다.

언뜻 저 문장만 보면 매정해보이지만, 저자는 솔직하게 가감없이 드러내고 있다.

등교하면 보고싶은 아이. 잠든 모습은 짠하게 보이고, 웃는 시간도 있지만.

엄마를 듣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자신의 얼굴에는 표정이 사라지고, 이쯤이면 좀 떨어져 있자는 신호를 보내고.

엄마이기 전에 한 인간으로서의 지치는 그 과정과 그 감정변화에 미혼이지만 굉장히 공감이 가게 써놓았다.

무조건적으로 특히 엄마에게 강요하는 모성애적인 부분의 이면이 거짓없이 드러나는 날것의 표면들이

엄청나게 피부로 와닿았다.

우리는 단 하나의 위치만 갖고 있는 것이 아니다.

이근아씨는 '이근아'이기도 하며, 한 남자의 아내이다. 한 아들의 엄마, 한 딸의 엄마.

동시에 누군가의 며느리고, 누군가의 딸이다.

미술을 하면서 부모에게 내놓을만한 자식이 되지 못했고, 부모에게 만족감을 주는 자식.

매일 벽돌을 쌓아 작은 성을 쌓아가던 남편을 보며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고,

남편이 기쁜 소식을 안고 와도 "좋겠네?"라고 말하는 아내.

어쩔수없이 시월드에게 상처받는 며느리.

누구나 갖고있는 관계의 각도에서 진솔하게 풀어낸 감정들이 너무나 현실적이었다.

그런 아픔을 맞이할 때마다, 이근아씨는 그림을 소개해준다.

그 그림을 보며 위안을 받고 마음을 다스린다.

이 책이 솔직했듯, 나도 솔직하게 말하자면 많이 슬펐다.

'여성'이 갖게되는 사회적 한계를 이 책을 통해 고스란히 다시한번 확인받은 느낌이었기 때문이었다.

이근아씨가 이렇게 상처받을 수 있었던 이유도, 자기 자신에 대한 욕심이 많았기 때문이다.

사회적 구성인으로써, 열심히 사회를 이룩하고 자아를 성장시키고픈 욕심이 한 가정을 지킴으로써 '포기'되고 '좌절'되었기 때문에 수반되는 그 감정들이 너무나 고통스러웠다.

나는 아직 이근아씨의 삶을 살지 못했다. 그럴 확률이 높지만, 아직 선택할 수 있는 상황이다.

그런 기로에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다.

결국, 피할 수 없는 그런 상황에서 그림을 통해 위안을 받을 수는 있어도 저 그림의 그 상황을 해결해 줄 수는 없으니까 말이다.

누군가에게는 이 책이 위로가 될것이다. 나역시 이 책을 통해 위로받는 측면이 부분이 있지만,

회피하고 싶었던 현실을 낱낱이 보여주기때문에 고민을 안겨주기도한다.

마음이 굉장히 복잡하지만, 시중에 이런 책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모두가 함께 이런 고민들에 대해서 공개적으로 조우하고, 타파해나가서 이근아씨가 갖고있는 문제들이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이 책은 '이근아'의 에세이기도 하지만 현대 모든 여성들의 에세이기도 한다.

현재를 살고있는 여성이라면, 이 책을 통해 얻는 것이 굉장히 많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많은 여성들이 꼭 이 책을 봤으면 좋겠다 진심으로. 그게 위안이든, 마주하고싶지 않은 현실이든 말이다.

#그림으로내마음을충전합니다 #명진서가 #이근아 #현실 #여성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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