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쥐덫 -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15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15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김남주 옮김 / 황금가지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이 책이 단편집인지 모르고 읽었다.

목차 보는데 약간 목차 제목이 조금 뭔가 이상하긴 하다 했지만,  제목도 쥐덫이고 1장도 쥐덫이길래 단편이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어쩐지 쥐덫이란 첫 번째 단편을 읽고 있는데 뭔가 진행이 엄청 빠르게 되고,

아직 책은 많이 남은 것 같은데 갑자기 범인이 밝혀지고 그래서 이게 뭔가 했더니 단편집이었다......

아가사 크리스티 여사님의 책은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만 읽었던 터라 사실 다른 단편 목록에서 나오는 주인공들에 대해서 알 턱이 없어서

그런지 이번 단편집은 나랑 맞지는 않았던 것 같다.

사실 쥐덫 말고는 다른 단편들 내용이 기억이 잘 안 난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읽으셨는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재미있게 읽었던 분들은 단편집마다 나오는 주인공들을 알고 있는 것 같았다.

아가사 크리스티 여사님의 책들을 조금 더 읽어보고 나서 나중에 다시 한번 읽어봐야겠다.

쥐덫은 괜찮은 내용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랑 비슷한 소재이긴 했지만 말이다.

추리소설을 단편집으로 보는 건 처음이라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뭔가 책 읽은 기분이 아니라 다른 사람한테 스포 줄거리만 들은 기분이다.

그리고 매번 느끼는 거지만 단편집을 읽고 독서기록하는 건 항상 너무 어렵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