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1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1.jpg

 

 

요즘 정말 가장 핫.... 한 교재가 이런 독해교재가 아닐까 싶어요.

왜 이렇게 독해교재가 난리일까라는 생각을 해봤는데 ㅋ 제가 울 아들에게 진짜 필요한 교재라는 생각으로....

뼈저리게 느끼며 이것저것 다양한 걸 시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정말 많은 책을 읽어요.. 그쵸?

근데 그 책 제대로 읽고 있는지 확인 한번 해보세요... 어 먼가 이상하다 하면 일단 아이 상태 체크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제가 ㅠㅠ 이제 초등 3학년 올라갈 아이의 독서상태 체크가 되어 난독을 보이고 있었고 그 부분을 잡아가고 있는데요...

그에 고학년에서 발견되면 답이 없답니다 정말 고치기 힘들다네요

그나마 전.. 진짜 빠르게 발견한거라 하는데..... 그럴까요? 몇년동안 책 잘본다 잘본다..... 해줬는데 요즘 계속 지적하니 너도나도 모르것구나 이러고 있는 중이긴 합니다.

그래서 제가 더 이러한 독해력 문제에 관심이 많고 많이 풀리고 있어요.

길지 않은 글을 읽고 활용을 하는거니까요

 

이번에 해본 초등국어독해왕 교재는 이룸이앤비의 교재인데요..

중학국어1위의 알아주는 곳인가본데 저는 처음 알게되었어요.....

중학교는 딸내미랑 연계된 이야기인데... ㅜㅜ 아들내미 문제 때문에 딸내미에게 신경쓸 여력이 없네요 엉엉...

이 교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까요????

학부모님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교재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도 정독했어용... 읽었다고 흔적.... 남겼어요

 

 

일단 교재 구성을 살펴봤어요,

보통은 독해력 교재들이 하나의 지문으로 연관된 대여섯개의 문제를 풀게 되어 있는데요

이 설명을 들으니.. 1일차에 지문이 단계별 구성이라네요

그래서 봤더니 1일차에 지분이 3개가 들어가 있어요.

즉.. 하나의 지문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짧은 글을 수록해서 다양한 문제를 풀게 한다네요

오... 색다른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어휘력체크 해주고 어휘 학습 테스트도 있어서.... 잘 활을 하게 해주는데요

요 두가지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즉 5일동안 공부하면 주말에 시키면 좋게끔 되어 있네요

일단 설명에서 단계구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중학국어1위 라는데 #초등국어 요것도 1위 하겠는데 싶던데요.. 그 노하우는 어딜 가는게 아니네요


독해2.JPG

 

 

초등국어 독해왕의 공부지도법인데요

요건 잘 지키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1. 조금씩 꾸준하게 공부한다

2. 20~30분 집중하여 학습하게 한다

3. 글의 핵심을 잘 이해했는지 점검 한다

4.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를 표시하도록 한다

5. 어떤 유형의 문제를 자주 틀리는지 확인 한다.

요것만 잘 지키면 정말 교재 제대로 잘 활용하겠구나 싶네요.

 

 


독해3.jpg

 

 

교재 1일차를 살펴보니까... 질문이 많지는 않아요.

하나의 지문에 대한 질문에 세개 네개 정도~~ 그렇게 3편의 글이니까.. 하루에 학습하기 괜찮다 싶어요

다른 교재는 너무 짧게 끝난다는 느낌이 있었거든요

글고 어휘력도 체크를 해주네요

 
 

전 아이가 초등 2학년이에요 3학년 올라갈껀데요.. 독해력 문제집 같은경우는 낮은 단계서 풀려도 될듯 하고 일단 전체 구성으로 봤을때 수준이 낮아보이지 않아서 1단계부터 시작하려고요...


독해4.jpg

 

 

5일차 공부가 끝나면~~~ 어휘력을연습하고 문제를 풀게 되어 있어요

문제는 다르게 출제되는듯요.. 마지막 퀴즈형식은 정말 좋아하겠다 싶어요.

 

정답 해설도 잘 되어 있어요

#초등국어문제집 으로 선택한 요 #독해왕 기대가 됩니다.

국어시간이 제일 어렵다는 우비군에게 엄마가 선택한 교재로 국어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싶어요.

띄어쓰기 공부도 되며 다양한 글감으로 아이에게 지루함을 심어주지 않을 듯 합니다.

거기다 문학 외에 비문학도 실려 있으니.... 괜찮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