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카메라에 대한 A TO Z 

처음 접하는 사람뿐 아니라 카메라를 이용하고 있는 모든이들에게 카메라에 대한 기초지식 그리고 심화학습까지 제공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다. 

흔히 사진학과에서 다룰만한 얘기들이 있어 눈에 띈다. 

디지탈시대로 넘어왔지만 카메라에 대한 기본기를 이 책을 통해서 쌓아둔다면 내공이 있는 사진사가 되지않을까? 

 


6개국어로 소개하는 친근한 한국밥상. 한국어를 포함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 등 6개국어로 한국음식 레시피를 소개해 결혼이주여성의 정착을 돕는다. 특히 한국음식의 가장 기본이 되는 밥짓기부터 어려울 수 있는 명졀음식, 각종 반찬류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볶이, 김밥 등의 간식, 김치 담그기, 손님상에 걸맞은 잡채와 갈비찜 등 꼭 필요한 25가지 레시피를 담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책 서두에는 계량법과 가스렌지 불 조절, 기본썰기, 기본국물 만들기를 순서대로 담아 요리를 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배려했다.




 

커피에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제대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커피에 대해 좀더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는 다양한 커피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커피 교과서이다. 저자는 뉴욕에서 직장 생활을 하던 중에 커피를 만나 그 매력에 빠졌고, 귀국 후에는 개인 커피 공부방인 ‘커피 공방’을 열어 본격적으로 커피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산 전문 월간지 <사람과 山>에 20여 년 동안 몸담아온 박기성이 <삼국사기>에 등장하는 역사적 현장을 답사하고 고증한 3년간의 결실이 나왔다. 대학 1학년 때부터 30년 동안 무한한 애정으로 산에 올랐던 저자는 좀 더 의미 있는 산행을 위해 산을 오르는 발걸음 위에 테마를 얹었다. 이름하여 ‘삼국사기의 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