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하노이 - 최고의 하노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4~’25 프렌즈 Friends 38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하면서는 스마트폰으로 구글 지도 찾고 카페나 관광지 검색하고 남들 다녀온 후기도 검색하다 보면 검색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전체적으로 여행 계획을 수립하기도 번거롭죠


그리고 태양이 뜨거운 동남아에서는 햇빛에 액정이 반사되어 한낮에는 화면이 잘 안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그랬던 경우인데, 땀 흐르는 손으로 스마트폰을 잡고 그랩 택시를 부르려니 도저히 화면이 보이지 않아서 그늘을 찾아가느라 애먹은 적이 많습니다. 그런 상황에 스마트폰만으로 다음 관광지를 찾거나 근처 음식점을 찾거나 하는 시간과 노력이 아깝더라고요.


프렌즈 하노이는 하노이를 중심으로, 하노이에서 당일치기나 5박, 6박 주변 도시 여행 코스까지 알려줍니다.


제가 읽다 보니 그렇게 수많은 검색을 하고 블로그 후기를 보면서 며칠을 정리하고 하노이를 방문했던 그 시간을 절반의 절반으로 줄여 주는 알찬 여행정보가 가득했습니다. 한국인들이 자주 가는(필수로 가게 되는) 대부분 관광지, 카페 등이 조목조목 잘 정리되어 있어서 책을 보고 여행 일정을 수립한다면 시간을 굉장히 아낄 수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별 도보로 이동할 코스와 예상 소요 시간까지 정리가 너무 잘되어 있습니다.


진작 알았다면 기 코스를 기본으로 저의 스타일에 맞게 다른 관광 지도 추가하여 더욱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었을듯하네요.


다음 여행 시 필수지침서로 가져가면 효율적인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구성내용이 알찹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