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강화: 과학.기술 - 단기간에 제재별 독해를 완성하는 국어 독서 고득점 전략서 숨마 고등 국어/영어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3월 모의고사를 치룬 큰 아이. 고등학교 입학 전 국어 공부를 조금 했는데 그 결과인지 모의고사 국어 성적이 좋아서 아이가 그때부터 국어 공부에 더 매진하고 있습니다. 수학은 단기간의 공부로 성적을 올리기 힘든데 국어는 생각보다 쉽게 점수가 잘 나오니까 성적을 유지하고 싶은 마음이 큰 지 내신 국어 뿐 아니라 수능 국어 공부를 나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뀐 이후 국어의 비중이 더욱 커지고 또 난이도가 올라가서 영어보다는 국어 공부에 더 매진하고 있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아이는 요즘 고등학교 선생님들께서 추천해주신 교재인 숨마쿰라우데 교재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생소한 이름의 참고서였는데 상위권 학습을 위해서는 꼭 봐야 할 책이라고 다들 입을 모아 추천해 주셨고 아이가 그동안 여러 권의 책을 봤는데 다 좋았는지 계속 같은 시리즈 책을 보고 있어요.

이번에 보고 싶다고 한 책은 숨마쿰라우데 국어 독서 강화 - 과학 기술 입니다. 

책은 학습에 앞서 과학, 기술 분야에 대한 제재 경향 분석이 나옵니다. 이 부분이 참 중요한데 아이들이 별 생각없이 그냥 넘어갈 거 같아요. 출제 경향과 학습 방법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무작정 공부하기 보다는 어떤 문제가 나오고 앞으로 어떻게 공부하는 것이 효과적인지 알면 학습에 도움이 되지 않겠어요? 아이에게도 꼭 필요한 부분이니 읽도록 했습니다.

기출 문제를 통해 지문 해설과 문제를 통해 출제 의도를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오답률 베스트를 통해 문항 분석과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려줘서 문제풀이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실전 TEST에서는 수능 시험을 대비할 수 있게 여러 제시문을 통해 수능과 비슷한 문제,  새로운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도록 합니다. 지문 자체의 내용이 좋아서 읽다보면 저절로 바탕 지식도 쌓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문제 풀이를 계속하면서 독해능력도 향상 시키고 문제푸는 능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독서 PLUS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학, 기술 분야 공부에 도움이 될 글과 자료를 수록해서 바탕 지식도 쌓고 앞에서 다룬 지문에 대한 이해를 키울 수 있게 해줍니다.

혼자 공부하는 아이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 해설집이 중요한데 본 책에 나온 제시문을 그대로 적고 다양한 해설을 통해 아이 스스로 학습해도 부족함 없도록 되어 있고 정답 풀이도 오답부분까지 풀이해주고 있어서 아이 혼자 학습하기에 부족함이 없어서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