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어법 MANUAL 고등 숨마쿰라우데 (2019년)
김제현 지음 / 이룸E&B(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1월에 그동안 아이가 다녔던 영어학원이 끝났습니다. 고등학생들은 영어학원에 다니지 않는지 보통 중 3 겨울방학 1월에 끝내고 2월부터는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더군요. 수능에서 영어가 상대평가가 아니고 절대평가로 바뀐 뒤로 부담이 덜하다고는 하지만 아이는 1등급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그런지 아직은 영어 실력이 부족하다며 걱정을 많이 하네요. 이제 영어학원에 다니지 않으니 혼자서 영어공부를 계속 하겠다면서 아직은 실력이 높지 않으니 수능 대비용 기본서를 먼저 보겠다고 합니다.

진학할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상위권을 목표로 한다면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숨마쿰라우데를 봐야 한다고 추천해 주신 뒤로는 아이가 처음 보는 개념서로는 꼭 숨마쿰라우데를 선택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영어 기본서로 숨마쿰라우데 어법 MANUAL을 선택하고 공부한다고 하네요.

책 앞부분에는 26일 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설명 부분은 하루 5장, 문제 부분은 하루 10문제씩 풀도록 되어 있어서 하루 학습량으로는 무리없는 수준입니다.

어법이라는게 문장을 구성하는 것들의 규칙이라 문법과 비슷하지만 조금 쉬운 개념이라고 볼 수 있죠. 문법의 핵심 개념만 알면 어법은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독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 우리 아이처럼 기본기를 다지려는 아이들은 꼭 봐야 할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책은 어법을 알려주기 위한 간결한 문법의 설정인 어법 개념정리를 시작으로 유형학습, 심화 개념학습, 유형훈련, 실전문제 순으로 이해한 개념을 유형벌로 어떻게 풀면 되는지 알아보고 공부한 내용과 더불에 더 알두면 좋은 팁을 따로 알려주고 많은 문제를 풀면서 어법 문제를 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실전문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데 이렇게 한 달을 목표로 어법에 대해 알아가다 보면 수능 시험에 나오는 어려운 독해도 빠른 시간에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겠어요.

아이는 어법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독해가 쉬운데 이렇게 어법책이 따로 있어서 좋다면서 개념 정리도 쉽고 또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역시 모든 공부의 기본책은 숨마쿰라우데라고 이야기 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