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구문독해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조금희.박선하.이혜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며칠만 있으면 큰 아이가 고등학교에 들어갑니다. 중학교와는 다르게 고등학교는 대학 입시라는 결과가 있어서 그런지 아이가 학습에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네요. 그나마 다행인게 수능 영어는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바뀌어서 다른 과목에 비해 부담은 덜한가 봅니다. 중학교 내내 영어학원에 다니면서 고등학교 영어까지 조금의 선행은 했지만 그동안 진도만 나갔고 이제는 영어학원도 다니지 않으니 차근차근 영어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고 아이에게 좋은 참고서를 보여주고 싶은데... 수많은 출판사에서 다양하게 나오는 참고서 중 어떤 책이 우리 아이에게 좋을지 알아내는 건 참 어려운 일입니다. 진학하게 될 고등학교 선생님께서 상위권 학습을 위해서 꼭 봐야 할 책이라고조금은 생소한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숨마쿰라우데를  추천해 주셔서 수학을 아이에게 보여줬는데 그동안 봤던 참고서에 비해 개념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심화학습을 위한 내용도 좋아서 아이가 아주 만족하더라구요. 같은 출판사의 영어책도 좋지 않을까 해서 찾아보니 숨마쿰라우데 영어는 영어 입문, word, 어법, 구문독해, 독해, 수능 2000word 6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아이에게 어떤 책이 좋은지 물어보니 구문독해 MANUAL 를 원해서 얼른 보여줬습니다.

구문은 우리가 사용하는 관용어구처럼 영어의 한 표현 방법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문장의 뜻을 완전히 잘못 이해하는 경우가 생겨서 독해에 있어서 구문은 기초이면서 꼭 알아야 할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는 4단계 학습을 통해 구문 독해를 이해할 수 있게 합니다.

1. 구문 유형과 예문 학습 - 꼭 알아야 할 구문 유형을 95개로 나누고 각 유형마다 한문장씩 예문을 통해 학습하게 되어 있고 간략한 설명들도 같이 나옵니다. 1단계는 짧은 예문을 학습하면서 부담스럽지 않고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2. 구문 독해 연습 - 짧은 문장을 통해 독해 훈련을 하고 난 뒤 부담스럽지 않은 중문 길이의 문장을 통해 독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장들이 길지 않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3. 실전 독해 -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면서 실제 시험에서의 출제되는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줍니다. 문제가 많지 않아서 학습에 부담이 되지 않아 아이가 좋다고 하네요.

4. 수능 맛보기 - 수능 문제와 비슷한 난이도가 약간 어려운 문제로 구성해서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합니다.

1단계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다 보면 4단계까지 완성할 수 있는데 단계별로 학습하다보면 한층 한층 계단 오르듯이 자신도 모르게 실력이 점점 쌓아지고 문제 푸는 능력도 향상되는 걸 느낄 수 있네요.

아이가 고등학교 문제집이나 참고서부터는 계속 반복해서 본다고 문제는 따로 연습장에 풀고 있어요.

아이 혼자 스스로 학습하기에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좋은 참고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