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1-하 (2024년용) 숨마 중학 스타트업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 아이가 진학하게 될 고등학교 선생님께 추천받은 숨마쿰라우데 시리즈는 고등학교 교재 뿐 아니라 중학교 교재도 나오고 있습니다. 몇 달 뒤면 중학생이 되는 둘째 아이가 아무래도 학습 면에서 조금 뒤쳐지는 경향도 있고 아이의 이해력도 부족한 편이라 어쩔 수 없이 선행을 조금 해서 학교 수업을 부족함없이 따라갈 수 있게 도와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수업을 아예 따라가지 못하고 뒤쳐져서 헤맬게 분명하거든요.

학원은 다니지 않지만 아이 스스로 선행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교과서보다 자세한 개념책이 우선 필요했고 추천받은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숨마쿰라우데 기본 개념서를 통해 아이가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했습니다. 그런데 아이가 새로 알게 된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문제집만한게 없죠. 그렇다고 아이가 공부에 부담을 갖으면 안되니까 조금 쉬운 문제를 통해 아이의 실력을 가늠하고 연산 실력도 키우고 문제풀이를 통해 집중력도 키울 수 있게 이룸이앤비에서 나온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1-하를 아이에게 보여줬습니다.

반복 수학 문제집이라고 표지에 써 있듯이 반복 학습을 통해 개념을 확립하는 쉬운 문제집입니다.

각 단원에 들어가기에 앞서 공부하는 단원에 대한 개념 설명이 있고 소단원에 들어가면 꼭 알아야 할 개념이 맨 위에 설명되어 있고 개념에 대한 문제들이 쭈욱 나옵니다. 우리 아이 같은 경우는 숨마쿰라우데 기본 개념서와 스타트업을 병행해서 봤어요.

기본 개념서를 통해 개념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하고 스타트업에 나와 있는 기본적인 문제를 반복적으로 풀면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니까 좋더라구요. 문제가 어렵지 않아서 아이들이 문제 풀면서 성취감도 느끼고 내가 이렇게 공부했구나 하는 자부심도 느낄 수 있게 해줘요.  Mini Review Test는 소주제별로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인데 공부한 개념이 실제 시험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단원 뒤에는  Review Talk Talk 부분이 있는데 꼭 카톡으로 대화하듯이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중요 개념을 한번 더 복습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아이들이 수학을 많이 어려워하는데 숨마쿰라우데 기본 개념서를 통해 개념을 확실히 잡고 스타트업을 통해 개념을 이해하고 반복 학습을 통해 자신감을 키운다면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얻을 수 있겠어요.

누나도 동생도 이렇게 이룸이앤비 참고서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