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 수학 1 (2024년용) 숨마 고등 기본서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 3인 큰 아이가 고등학교에 들어가려고 하니 괜히 마음이 바빠집니다. 수학은 따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집에서 혼자 공부하고 있어서 문제집 선택도 쉽지 않더군요. 결국 진학하기로 한 학교 선생님에게 추천을 부탁드리고 생소한 문제집인 숨마쿰라우데라는 이름을 듣게 되었습니다. 이룸이앤비에서 나오는 숨마쿰라우데는 기초부터 심화까지 설명해주는 교과서보다 더 상세하고 친절한 개념서라고 알려주시더라구요. 다른 어떤 과목보다 수학은 개념이 탄탄해야지 어려운 문제도 풀 수 있기 때문에 좋은 개념서를 찾고 있었는데 잘 되었네요.

보통 아이들이 공부를 한다고 하면 책상에 앉아있거나 문제집을 풀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공부법에 대한 책을 읽어보니 진짜 공부는 시간 때우기가 아닌 이해라고 설명해준 부분이 있었습니다. 우리는 간혹 공부한다는 걸 시간을 보낸다는 걸로 착각하고 있는데 제대로 된 공부는 제대로 된 이해에서 출발하는 거겠죠. 숨마쿰라우데 수학기본서는 개념에 대해 완벽히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각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단원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고 앞으로 학습하게 될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단원을 개념의 기본이 되는 소단원으로 분류해서 개념을 설명해주고 있는데 이 부분이 참 친절합니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아이들이 학습하면서 기본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기존의 문제집이나 개념서를 보면 축약된 설명으로 아이들에게 결론만 알려주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숨마쿰라우데 수학 기본서는 지루할 수 있지만 기본이 되는 설명을 충실히 하고 또 예제를 통해 아이들이 개념을 이해하도록 합니다. 개념을 확실히 이해한 다음에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해 볼 수 있게 하고 아이들 수수로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개념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심화, 연계학습 부분은 아이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설명하면서 심화학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면서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외엥도 에세이를 통해 수학의 원리와 수리 논술, 구술에 대해 대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친절한 설명과 다양한 문제와 깊이있는 학습을 통해 기초부터 심화까지 충분히 혼자서 학습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게 이끌어주는 책이라서 저는 무척 마음에 들었고 아이도 좋아하네요.

한번 보고 말 책이 아니라서 아이가 문제는 따로 연습장에 풀어서 깨끗한데 앞으로 몇번 반복학습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채우겠다고 하니 내심 흐뭇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