멧돼지 남매가 보내는 편지 - 2012 아침독서 추천도서 책 읽는 우리 집 2
노경실 글, 김윤경 그림 / 북스토리아이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서평단 이벤트로 당첨되어 온 책을 먼저 받아든 신랑이 책을 살펴보더니 우리 애들한테 글밥이 생각보다 많고 내용이 조금 어렵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레 말합니다.

신랑의 말을 듣고는 어려우면 내가 쉽게 풀어서 이야기해주지뭐 ^^ 라고 대답하며 책을 건네 들자말자 우리 공주 빨리 읽어달라며 제 무릎에 쏘옥 앉네요

 

그런데 우리 신랑 우리 딸의 수준을 몰라도 너무 모르네요.

내용 하나도 어렵지 않고 너무너무 재미있게 잘 풀어서 쓰여 있어서 첫장을 읽을 때부터 우리 공주 완전 몰입 모드에 들어갑니다. 아이들에게 할머니가 이야기 해 주듯이 멧돼지 가족 이야기를 쉽게 풀어 놓았고, 뒤에 골프장과 콘도가 들어선다고 멧돼지들의 먹이가 없어져 가는 부분에서는 우리 딸 눈가에 눈물이 고이고 마네요.

마지막에 멧돼지 남매가 보낸 편지도 굉장히 인상적이에요. 그 편지에 우리 딸은 바로 골프장 이런거 산에서 없애고 도토리 같은 먹이를 산에 많이 넣어줘야 된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이제 6살에 접어든 공주의 입에서 환경과 개발 사이의 해결책을 자신의 언어로 이야기하는게 너무너무 신기했어요. 이게 다 좋은 책 덕분이겠지요?

 

게다가 이 책이 10점 만점에 10점인 또다른 이유는 같이 온 워크북이에요. 이때까지 책에 달려오는 워크북은 대개 색칠하기 정도였는데 이건 완전 PERFECT!!!!이네요. 그림자 찾기, 미로놀이, 수 세기, 수 크기 비교, 해결책 편지, 다른 부분 찾기와 멧돼지 종이접기까지 한자리에 앉아서 책 읽고 워크북 놀이 전부다 너무너무 재미있게 하였답니다.

 

너무너무 알차고 좋은 책 읽어서 좋고, 또 독후 활동까지 아주 야무지게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

이 겨울 멧돼지 책으로 자연에 대한 토론 활동과 독후 활동까지 한번 해 보세요. 이 책 대박이에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