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초등 수학 교과서와 함께 떠나는 수학 여행 2 - 덧셈과 뺄셈 확장학습(1), 도형과 측정의 기본원리 배우기 (1학년 2학기) 개정수학교육과정에 대비하는 스토리텔링 수학 2
헬레비 뿌트꼬넨 지음, 살미넨 따루 옮김, 강미선 감수 / 담푸스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은 정말 재미있고 진실된 학문인데 우리나라에서 수학은 어려운 과목이라는 인식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어려서부터 갖고노는 장난감 놀이로 연산의 기본을 다 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는 학습지가 수학의 대표 공부법으로 자리 잡아서 그런게 아닐까요?

 

어릴 때는 우리 아이들의 수학과 학력이 높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우리 아이들의 수학 성적으 쭉쭉 떨어지고, 반면 핀란드는 학업성취도평가 에서 계속 1위를 유지하는 비법이 궁금해 서평단 신청을 하였답니다. 

저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학습지 위주의 수학 수업을 반대하는 편이라 이 책도 여느 학습지와 같은 그런 책이면 어쩌지 하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책을 보는 순간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학원에서 덧셈 뺄셈을 다 배워와서 답은 구할 수 있지만 왜 그답이 나왔냐고 하면 아무말도 못하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 아이들이 이 책을 보면서 다양한 풀이 방법을 모색해보고 뇌체조와 즐거운 게임 형식으로 수학을 접하다 보면 저절로 수학적 사고력이 높아질 것 같네요. 그리고 수학책 같지 않게 귀여운 캐릭터와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에 충분하네요.

좋은 책으로 우리 아이와 수학 놀이 즐겁게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