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어 생각의 탄생 - 위대한 천재들과 떠나는 신나는 생각 여행
로버트 루트번스타인 원작, 서영경 그림, 김재헌 글 / 에코의서재 / 200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좋아하는 나에게 누군가가 어떤 책이 가장 좋았냐고 물어본다면

주저없이 "생각의 탄생"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생각의 탄생은 정말 나의 뇌를 창의적으로 눈 뜨게 해주는 혁신적인 자극제였다.

정말 집에 소장하고 싶은 책 1순위로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했었는데 이번에 주니어 생각의 탄생이 나와 서평단으로 읽게 되었다.

 

원작의 맥락은 그대로 흘러가되, 초등학생들이 읽으면 이해하기 쉽도록 잘 풀어서 썼다. 역시 원작이 좋으니 주니어용도 대박나겠다. ^^ 우리나라 10대들 눈높이에 맞게 재구성된 이 책을 많은 청소년들이 읽고 생각하는 힘을 키워서 세상을 멋지게 바꾸고 스스로의 삶을 힘차게 열어가면 정말 좋겠다.

 

먼저 우리반 6학년 아이들부터 읽혀야겠다. ^^

 

이 책에는 생각의 탄생으로 가는 여섯가지 역이 나온다. 관찰, 형상화, 추상화, 패턴 찾기, 패턴 만들기, 유추~~대부분 다 알고 있는 것이지만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쉽게 설명하고, 아~~ 소리가 절로 나는 예가 나오는 점이다. 상식을 뒤집는 생각놀이도 정말 좋고 여러가지 사고 훈련법도 팁으로 나와 있어서 아주 유용하다.

 

사진에 나오는 에셔의 하늘과 물 정말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는데 큰 박수를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