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영어도둑 4 - 올림픽에서 승리하라! 코믹 메이플 스토리 영어도둑 4
오래밝음 글, 박종성 그림, 주선이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도둑시리즈중에 영어도둑을 읽어보았어요.

활자에 익숙한 어른이라 처음에는 만화에 적응이 안돼서 먼저 읽어본 딸에게 어떤점이 재밌는냐고

연신 질문을 하였지요..그녀가 많은 이야기를 해줍니다.

영어도둑에 주인공들은 그리스로마신화에 주인공들인거 같아요..

그들 사이에서 도도가 세인트 키마스터를 모아 키키를 돕고 메이플월드에 돌아가기 위해

모험을 하는데요..이번 4편은 올림픽 경기를 하면서 아레스팀과의 대결을 다루고 있네요.

사실 메이플스토리도 읽어보지 못해..전체적인 줄거리를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그러니 딸 말이 맞았어요..엄마 1권부터 사서 봐야지..하더라구요..

그래 우리 1권부터 읽어보자 했네요..










헤라클레스팀과 아레스팀으로 나눠어 종목종목마다 선수들을 제비뽑기 하는데 여기에

아레스팀에서 마법을 걸어두어 헤라클레스는 선수로 뽑히지도 않고 양궁 장대 높이 뛰기

펜싱등의 경기에서 모두 아레스팀의 방해마법때문에 경기의 승리는 두팀에게 왔다갔다합니다.

만화내용 중간에 커다랗게 상황에 맞는 영어 단어들이 나오고..그리고 한글로 된 대사에도 파란색

별을 단 단어는 아래에 영어단어와 뜻 발음기호가 나오네요..

이 부분을 보면서 영어는 단어뿐 아니라 일상의 문장이 중요하니 간단한 대화의 부분은 영어문장과

한글문장을 병행하여 표기해도 괜찮을 듯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왜냐면 어린아이들이 보는데 한글단어를 보고 영어단어를 찾아보는 것을 하는 것은 조금 어렵기도

하고 그냥 넘어가겠더라구요..







한 파트가 끝나는 곳에는 이렇게 단어정리와 funfunEnglish이라는 코너에는 words up, speaking up,

grammar up, contents up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어 앞의 part에서 나온 단어 표현 문법과 주요내용정리

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정리해나가면서 워크북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그때 그때 잘 정리할수 있을 꺼 같아요..

그리고 각파트의 시작페이지 아래에는 도도의 영어비법이라는 것도 같이 나와요..

이 부분은 간단한 영어대화는 일상에서 직접 써보세요..

와우 쉬운 이야기지만 실천은 조금 어렵지요..

이렇게 방해속에서도 헤라클레스 팀의 선수들은 자기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면서 승리를 이끌기도 합니다. 근데 데이아가 납치되었어요..마지막 축구경기에서 져야 데이아를 돌려준다하네요..



어..어..데이아를 어쩌지 축구경기를 어쩌지..이제 5권이 기다려지는 시간입니다.











이렇게 마지막에 또한 워크북이 있습니다. 이는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것을 통합하는 학습의 형태를

가지고 http:// cafe.naver.com/ismgadong에서 mp3파일을 다운받아 풀어볼 수 있다하네요..



이렇게 영어도둑을 처음 만나본..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어쩜 학습만화이기에 영어와 어떻게 접목을 시킬까 나름 의문이 든 점도 많이 풀렸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흥미진진한 만화속에 영어를 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닐텐데 단지 단어만 같이 하는 영어책이 아닌

나름 아이들에게 정리도 가능하고 mp3파일을 받아 들려주고 읽어보기도 하고 쓰는 것도 해보면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꺼 같아요..

초등학교 3학년인 딸아이는 학습지만이라도 배운지 4년째라 자기도 뭘 좀 아는지..엄마 단어가 쉬워..

하더라구요..제가 읽어보니..단어는 길고 어려운 것이 없지만 영어를 자연스럽게 일상에서 어느때 쓰는 것인가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