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한그릇 요리]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참 쉬운 한 그릇 요리 - 간편해서 좋아
함지영 지음 / 시공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랜만에 요리책을 보게 됐습니다.

'향이'라는 닉네임으로 요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께서 간편하고 쉬운 한그릇 요리를 선보이신 요리책입니다.

 

매끼니때마다 아이와 신랑의 상을 차려하 하는데, 상을 차릴때마다 무슨 요리를 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특히 더운 여름엔 더 음식 만들기가 귀찮아져서 자꾸 외식의 유혹을 받게 되네요.

향이님의 요리를 보면서 참 쉽고, 간편하게 아이와 신랑을 위해서 요리를 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시금 저를 뒤돌아 보는 계기가 된 책이었습니다.

 

향이님의 요리는 거창하고 화려한 요리가 아니라 누구나 쉽게 책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요리여서

지금 저에게 꼭 필요한 요리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향이님은 엄마의 밥하는 모습을 보고 배워서 이렇게 요리를 잘한다는데,

저도 어릴때부터 엄마의 밥하는 모습을 보고 자랐지만, 요리는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네요.

요리를 보고 자랐어도 요리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향이님처럼 요리를 잘 할 수 있게 되는것 같습니다.

저는 매번 요리 잘하는 사람이 참 부럽네요.

 

결혼해서 주부가 된지 10년이 넘었지만, 친정 엄마랑 가까이 살아서 내가 반찬을 만들기 보단

일주일에 한두번씩 엄마가 해준 반찬을 먹게 되니까 요리 실력이 늘지가 않네요.

요리는 자주 해보아야 실력도 늘고 자신감도 생기는것 같습니다.

 

 

 

 

 

책속엔 남편을 위한 요리와 아이를 위한 요리, 그리고 나를 위한 요리가 나오네요.

뒤를 이어서 한달에 한번 즐기는 특별한 요리와 주말낮에 즐기는 간식 거리까지 다양한 요리가

123가지나 나온답니다.

 

특히 이책이 저를 사로잡은건 바로 한그릇 요리라는 점입니다.

많은 요리를 한번에 하게 되면 이것저것 장만을 해야 되서 요리 하기가 힘든데,

이렇게 한그릇으로 차려 낼 수 있어서 저처럼 요리를 즐기지 않는 사람도 손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신랑을 위한 음식으로 전 <매운해물덮밥>과 <단호박해물찜>을 골라 봤어요.

신랑이 바닷가 출신이라서 해물을 참 좋아하는데, 마땅히 요리를 못해준것 같아서 늘상 마음에 걸렸던것 같아요.

눈에 들어오는게 해물과 관련된 요리뿐이네요.

이번에 책에서 배운대로 만들어 볼려고 합니다.

 

그동안 단호박으로 요리한 경험도 없었는데, 단호박과 해물이 만나서 생겨난 <단호박 해물찜>은

조리 방법도 제가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로 쉽습니다.

 

향이님의 요리책은 다른 요리책과 달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서 음식에 대한 장황한 설명 보다는

간단하게 사진을 통해서 방법을 쉽게 전달해 주고 있어서 편한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를 위해서 해줄 요리도 뽑아 봤는데, <소시지카레볶음밥>과 <하와이안무수비>에요.

아이가 좋아하는 소시지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카레가루를 이용한 볶음밥을 만들 수 있네요.

 

또한 아이가 좋아하는 참치와 스팸을 이용해서도 맛있게 <하와이언무수비>를 만들 수 있어서

조리법을 열심히 숙지해 보았습니다.

스팸통을 이용해서 만드는 방법이 굿 아이디어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학교에 다녀오면 아이에게 간식을 챙겨줘야 하는데,

책속에는 쉽고 간편하게 아이의 간식을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이 많이 등장을 하네요.

앞으로는 책속의 간식 만드는 법을 이용해서 자주 만들어 줄려고 합니다.

 

 

 

 

 

 

<가지 덮밥>과 <더치베이비 팬케이크>는 저를 위해서 골라 본 요리에요.

 

가지를 좋아하는데, 이렇게 덮밥으로 먹을 생각은 여태까지 해본적이 없었습니다.

혼자서 밥을 먹어야 하는 제게 아주 적당한 요리라는 생각이 들어요.

신랑은 회사에 가고, 아이는 학교에 가게 되니까 주로 점심을 혼자서 먹게 되네요.

혼자 먹다 보니 잘 차려서 먹는 밥보다는 라면이나 빵으로 대충 끼니를 때우기 일쑤인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자꾸 영양의 불균형이 찾아 오는걸  몸으로 느끼면서도 혼자서 먹는 음식이다 보니

잘 차려서 먹는게 힘드네요.

이번 기회에 이 책을 통해서 혼자서도 쉽고 간편하게 한그릇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다양하게 배웠으니까

하나하나 차근차근 만들어서 먹어 볼 생각이에요.

제몸은 소중하니까요~

 

 

 

 

 

 

한달에 한번 즐기는 특별한 한그릇에 <감자 옹심이>가 소개되어 있네요.

며칠전 보쌈집에서 저희 아이가 본인의 스타일이라며 한그릇을 뚝딱 먹은 바로 그 감자 옹심이입니다.

 

책을 보니까 감자 옹심이 만드는 방법이 아주 쉽네요.

왜 그동안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서 줄 생각은 못하고 무조건 사먹이기만 했는지 반성하게 되네요.

집에 엄마가 보내주신 감자가 한박스나 요리를 해달라고 아우성을 치고 있는데 말이죠.

 

이번 주말은 정말 특별하게 감자 옹심이를 끓여서 엄마 점수를 무한대로 올려보아야 할것 같습니다.

아들의 입에서 "울엄마, 최고!"라는 말이 나오겠죠~

 

 

 

 

 

 

마지막 장을 차지하는 주말 낮에 즐기는 간식거리입니다.

 

전 크로켓을 정말 좋아하는데, 집에서 제가 직접 만들 생각은 이날 이때까지 해본적이 없네요.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말이죠.

이 책을 통해서 성장기 아이를 위한 질높은 간식 거리를 만들 수 있게 되서 참 기쁜 마음입니다.

요새 부쩍 먹을거리를 찾는 아이에게 지속적으로 양질의 간식을 챙겨 줄 수 있게 됐네요.

 

<향이네 참 쉬운 한 그릇 요리>는 저처럼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에게 좋은 요리 안내서가 될것 같네요.

어려운 요리가 아니고, 값비싼 요리 도구가 필요한 요리도 아니고비싼 음식 재료가 필요한 요리도 아닙니다.

쉽고 간편하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요리기 때문에 더욱 눈길이 가고,

따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요리인듯 합니다.

 

앞으로 향이네 요리 블로그를 들락달락 해야 할것 같아요.

주부 10년차면 요리를 아주 잘할 것 같나요??

저처럼 주부 10년차지만 요리라면 어렵고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주부님들께 꼭 추천 드릴께요.

앞으로 아이들과 신랑에게 요리 잘한다는 칭찬을 아주 많이 듣게 될것 같네요.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