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의 명언 악당의 명언
손호성 지음 / 아르고나인미디어그룹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악당의 명언은 비밀 독서단에서

'입만 열면 손해 보는 사람들을 위한 책' 편에서

소개된 해결된 책들 중 하나이다. 이 책의 저자가

바로 '매직아이'를 처음 만드신 분이라는 사실~

각 테마별로 저자의 생각이 짧게 짧게 들어가 있다,

그 짧은 문장은 긴 설명의 문장들 보다

가슴에 팍팍 꽂힌다.

흔히 대책 없이? 용기를 주는 책보다는

개인적으로 더 자극이 됐다.

승자 입장에서 쓴 거 같은 느낌이 드는 부분들도 많고

어떤 면에서는 좀 읽기에 불편한 부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충분히 공감되고 적나라하고 솔직하게

이 세상은 어떠한지를 알려주는 지침서 같기도 하다.

책이 두꺼워 보이지만 책 안에 내용들은 짤막하기 때문에

평소에 책을 읽고 싶어도 시간이 많이 나지 않는 사람들도

이 책은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틈틈이 읽어도

손색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며 마음에 꽂히는 문장들을

다이어리에 적어 두었다. 이 책은 촌철살인 같은 부분도 있고

아하! 맞다 맞아! 공감되는 부분과 내가

생각지 못한 부분도 많았다. 저자의 충고들 중 유머러스한

문장들도 있다. 짧은 문장들로 이루어진 책이지만

나에게는 충분한 자극과 상황을 또 다른 시각으로 보게 해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