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플랫폼이다

누군가 이 세상은 플랫폼 전쟁과도 같다고 했다. 이제는, 어느 상품만으로 승부해서는 안 된다. 구글처럼 구글의 플랫폼, 샤오미나 애플처럼 플랫폼으로 전쟁을 치러야 한다. 가랑비에 옷 젖듯, 그 플랫폼 안에 갇힌 사람들은 고스란히 그 업체의 충성고객이 되어간다.


2. 피싱의 경제학

작년만 해도 파밍이란 말이 많이 돌았다. 여러 가지 금융 사기수법을 일컫는데, 이러한 피싱의 경제학 속에서도 빛나는 개념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3. 고객은 독이다

고객이 독이라고? 고객 때문에 발생하는 기업의 기회비용들을 일컫는 듯하다. 고객이 왕이다를 넘어 고객이 독이라는 마인드를 갖고, 어떤 의미에서의 독인지 시사하는 바가 있을 듯 하다


4.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화두는 빅데이터다. 나온 지 오래된 말이지만, 빅데이터는 여전히 중요하고 앞으로도 그 중요성은 동일할 것이다. 빅데이터를 통해 분석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교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