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5월 주목신간

(5월 출간분. 경제경영/자기계발 분야)

 

 

 

 

 

 

사람을 품는 능굴능신의 귀재 유비

조조나 손권에 비하면 너무도 평범한 인물이었음에도 삼국의 주인이 되었다는 점에서 유비를 연구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 자오위핑 교수는 유비의 성공 비결을 능굴능신(能屈能伸)의 능력에서 찾고 있는데, 이는 상황에 따라 지혜롭게 굽히고 펼 줄 아는 처세의 기교이면서 유비의 철학이기도 했다. 여포와 조조로부터 한때 위협을 받았음에도 그들의 도움을 업고 재기할 수 있었던 비결이 궁금하다. 다만, <삼국지>를 먼저 섭렵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을 뿐. 부분적일 테지만 흥미로운 스토리를 듣게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준다. 책을 접한 후 삼국지를 꺼내들고 싶은 마음이 간절히 들었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내게 없는 처세술도 익힐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

 

 

 

 

 

돈의 반란

 

 

'대안화폐'에 대한 글을 어디선가 접한 기억이 있는데 세부적인 자료를 얻지 못해 아쉽던 차에 궁금증을 해결해줄 좋은 책이 출간되어 기대가 크다. 대안화폐의 실질적 의미와 종류, 그리고 디플레이션 시대에 갖는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대안화폐는 국내 일부 지방에서도 쓰이고 있다고 하는데, 국가만 돈을 만들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생각이 세계 곳곳에서 성공사례가 되어 들려오고 있는 만큼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보험 들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오로지 '다시는 속지 않겠다'는 굳은 결심으로 보험 관련한 책도 꽤 골라 읽었고 각종 신문기사와 뉴스, 웹서핑, 전문 블로그를 통한 스파르타식 학습 이외에도 설계사 분들을 직접적으로 괴롭히는 등의 집요한 방법으로  한 달여 기간 동안 밀도 있게 배운 덕에 실전에서 설계사에게 명확하게 내 요구를 전달할 수 있었지만 여전히 궁금한 것들,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것들이 찝찝하게 남아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목차를 보니 궁금했던 주제들이 꽤 많이 눈에 띄어 꼭 읽어보고 싶다. 다만, 설계와 관련한 부분은 도움을 받지 못할듯하니 직접적인 설계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 내 보험 관련 도서 리뷰를 확인하시길. (보험 관련 추천 책: 네이버 블로그 冊 수다-경제경영 카테고리 참고)

 

 

 

 

 

 

 

 

 

 

amy3837.blog.me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6-07 21:1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