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서른 살엔 미처 몰랐던 것들  

 나이를 먹어 가면서(아직 청춘이지만;) 자꾸 뒤를 돌아 보게 된다. 외출할 때면 부산스러워지 듯 뭔가 자꾸 빠트린 게 없는지 불안하다고  할까.. 10대 20대 30대 각 나이마다 느끼는 감정들은 모두 다르고 소중한 경험들이다. 인생 선배가 들려주는 미처 깨닫지 못한 무엇인가가 궁금하다.    

라디오 지옥  

대학시절 유난히 라디오를 끼고 살았다. 그렇다, 나는 라디오 애청자였고, 내 텅빈 방안을 수다스러운 공기로 가득 채워 준 유일한 벗이었다. 수많은 사연들과 음악을 함께 호흡하며 웃고 울었던 기억이 난다. 내가 감지하지 못했던 라디오 건넛방 이야기가 궁금하기도 하고, 라디오PD의 에세이를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유는 여전히 나는 라디오를 사랑하기에... 

 공지영의 지리산 행복학교  

제각기 다른 이유로 도시를 떠나온 사람들. 인생의 막장을 지리산에 의탁한 사람부터 스스로 자발적 가난을 선택한 사람까지. 그냥 그렇게 살 수는 없어서 모인 사람들은 지리산을 등지고 섬진강을 바라보며 자신들의 삶을 살아간다.// 도시 속의 편리를 누리다 보면 가끔 시골의 자연이 그리워질 때가 있다. 도시를 떠나 지리산을 선택한 사람들의 행복한 모습을 담아보고 싶다.  

어머니를 위한 여섯 가지 은유  

'이어령'이란 지은이의 이름만 봐도 읽어보고 싶게 만드는 책이다. 어머니란 존재는 늘 주기만하고 난 늘 받기만 했다. 그런데 제목이 어머니를 '위한'이란다. 책을 통해 늘 받기만 하던 내가 그분에게 무언가 해줄 수 있는 걸 발견할지도 모르겠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들뜬다. 이어령님의 어머니 사색에 함께 빠져들고 싶다.

 로마에서 말하다 

영화에 대해서 그다지 많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진 않다. 그러나 영화는 좋아한다. 장르불문. 토요명화가 사라진 지금, 자꾸 그리워진다. 옛날영화들이.. 아들과 나눈 영화이야기 라고 하니 무척 따듯한 영화들이 많을 것 같다. 누군가가 들려주는 영화 한편이 보고싶다.   

  

여행자의 독서 

책속의 이미지에 확 끌렸다. 흡입력있는 사진들이라고 할까... 책을 읽기위해 떠나는 여행이라.. 저자는 어떤 책의 매력에 이끌려 여행의 동기를 얻은 것인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