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선풍기를 꺼냈습니다 !
너무 빨리 꺼낸것 아닌가 하고 생각해보니 벌써 6월이라는...
더워서 땀도 많이 나고 의욕도 자꾸 떨어지는데요,
올해 여름은 시원한 선풍기 바람 쐬면서 좋은 신간들 읽는 재미로 보내고 싶네요 ^^
절망의 시대를 건너는 법 - 밥을 나누는 약자들의 생존술에 서 배우다
우치다 타츠루 & 오카다 도시오 지음, 김경원 옮김 / 메멘토 / 2014 년 5 월
'하류지향'을 읽으신 분이라면 우치다 타츠루란 이름이 익숙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현재 경제, 정치적으로 긴장과 불안속에 놓인 일본의 모습에서 우린 더욱 성찰하고 진단해야 합니다. 부제인 '밥을 나누는 약자들의 생존술'이 어떤 의미일지 참 궁금해지네요. 읽어보고 싶습니다 !
탈성장사회 - 소비사회로부터의 탈출
세르주 라투슈 지음, 양상모 옮김 / 오래된생각 / 2014년 5월
'소비사회'는 제가 관심가지는 하나의 테마입니다. 그만큼 현실에 선 소비를 부추기고 경제적 성장을 종용하니 꼭 살펴봐야 하겠지요. 프랑스의 경제학자이자 철학자인 저자가 바라본 소비사회로부터의 탈출 방법은 어떤 것일지 궁금하고 또 궁금합니다 !
철학이란 무엇인가 - 철학의 문제들
버트런드 러셀 지음, 황문수 옮김 / 문예출판사 / 2014년 5월
우리에겐 '게으름에 대한 찬양', '행복의 정복'으로 익숙한 철학자 버드런트 러셀의 신간입니다. 구체적 사물을 예를 들어 철학에 대 해 풀어나간다고 하니 너무나 읽어보고 싶습니다. 읽고나면 부주의 한 독단과 확신에서 우린 해방이 될까요?
고종석의 문장 - 한국어 글쓰기 강좌 1
고종석 지음 / 알마 / 2014년 5월
작가이자 언론인인 고종석님의 글쓰기 책입니다. 사실과 주장을 담 아야 하는 신문과 감정을 담아야 하는 소설을 두루 쓰는 분이죠. 이 분이 알려주는 글쓰기와 문장쓰기가 궁금합니다. 다 읽고나면 흰 종 이에 내 글을 써보고 싶어 질 것 같아요.
철학자와 하녀 -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마이너리티의 철학
고병권 지음 / 메디치미디어 / 2014년 5월
니체연구가로 잘 알려진 고병권님의 신간입니다. 부제인 '하루하루 를 살아가는 마이너리티의 철학'이 참 좋습니다. 전 행동하도록 만 드는 철학을 좋아합니다. 나의 욕구와 자유를 긍정하는 철학과 철학 자들의 책은 읽고 또 읽습니다. 왠지 고병권씨의 이 책도 그렇지 않 을까 생각이 드네요. 빨리 책장을 넘겨보고 싶습니다.
이렇게 5월 신간을 총 5권 꼽아봤습니다.
이번엔 주로 '철학'과 관련된 책들이 많네요.
5월달에 소개한 이 다섯권의 책은 선정이 되지 않아도 직접 사서 읽어보고 싶습니다 ^^
모두모두 책과 함께 행복한 나날 보내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