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천명관 작가의 두 번째 소설집이 나왔다. 개인적으로 고래고령화 가족같은 소설들을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이번 소설집 역시 흥미를 가질 수밖에 없었다. 소설집의 제목 역시 보고 있자면 천명관작가와 썩 잘 어울리는 제목이라는 생각이 드는 동시에 제목에서부터 이야기들이 꿈틀거린다는 느낌이 들었다. 단편 편편에서 작가의 어떤 입심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소설집이다.

  

 

 

 

 

 

  몇 달 전부터 오래 기다려오던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간이 나왔다. 나 같은 경우 개인적으로 무라카미 하루키의 장편들보다는 단편에 더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기에 특히나 이번 소설집의 발간을 많이 기다려 왔다. 개인적으로 하루키의 소설 중 가장 좋아하는 소설에 영화로도 만들어진 토니 타키타니가 있는데 이 소설집의 제목을 보면서 자연스레 이 소설을 떠올리게 되었다. 아마 그래서 이 소설집에 대한 기대가 더 커졌는지도 모르겠다. 서늘하면서도 담담한 하루키의 문장들을 하루 빨리 만나보고 싶다.

 

 

 

 

 

  2009년에 등단한 작가의 첫 책이 나왔다. , 이란 언제나 어느 이상의 설렘이 담겨 있는데 특히 그것이 신인작가의 첫 책이라면 더욱더 그렇다. 등단작정도 밖에 읽은 기억이 없어 이 작가가 만들어내는 세계가 어떤 것인지 잘 모르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더 어떤 선입견도 없이 이 책을 만나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해보면 작가 에밀 졸라의 이름을 알고 있는 것만큼 그의 작품을 많이 접해보지는 못했던 것 같다. 문학동네 세계문학전집으로 에밀 졸라의 작품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 언제 한 번 기회를 만들어 에밀 졸라의 책들을 몰아 읽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특히 에밀 졸라의 작품 중에서는 처음 들어본 이 작품이 나에게 어떤 세계를 만나게 해줄지 기대가 된다.

    

 

 

 

 

  솔직히 이 작가는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작가이고 책소개에 역시 이 소설이 작가의 첫 소설이라고 되어 있기에 이 소설을 추천해야 할지 말지 잠시 망설였었다. 그러다 이내 황현산 선생님이 추천하였다는 것을 보고 믿음이 생겼다. 그리고 코멕 맥카시의 <더 로드>를 연상시키는 작품이라기에 과연 어떤 소설일지 궁금증이 생기기도 했다. 희망적이고 밝은 이야기보다 이 소설처럼 비극적인 이야기들을 통해 오히려 더 마음을 다스리고 위로받을 수 있는 요즘인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