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니콜라이 그로츠니, <분더킨트>

  “네겐 선택권이 없어. 넌 일생을 음악가로 살게 될 거야.
안 그러면 스스로를 파괴하겠지.”

 

 타고난 재능 때문에 운명이 정해지는 사람의 이야기는 어떨까. 평범한 사람들은 재능 없음으로 괴로워하지만, '분더킨트'들 역시 선택권이 없는 자신의 삶 때문에 일평생을 괴로워하면서 살아야 할 것이다. 클래식 음악계의 신동들을 다룬 영화와 소설은 이미 많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이 작품에 다른 기대를 걸어보는 이유는, 글쎄. 작가의 독특한 이력 때문이 아닐까. (불가리아 출신의 이 작가는 버클리 음대 졸업을 앞두고 음악가의 길을 벗어나기 위해 티베트와 인도로 떠났다.) 게다가 목차는 읽고 싶은 욕망과 함께 듣고 싶은 욕망을 자극한다.

 

 

 2. 에바 로만, <내가 미친 8주간의 기록>

 

“내가 정신병원에 간 날은 목요일이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작가는 정신병원에서 8주간 있었던 경험을 이야기하고 있다. 심리치료 사례집 같은 이 책을 읽으면, 자신에게 유독 엄격했던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을 것 같다. 자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방법, 마음의 결을 살피는 방법, 행복해지는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볼수 있는 이야기가 될 거라고 믿는다. 속도와 성장, 완벽함에 대한 갈망 등으로 점철된 '비정상적인'  현대사회에서 잠시 비켜서서, 정신병원에서의 경험을 읽어보면 오히려 이곳이 '정상'이라 느껴질지도 모른다.

 

 

 3. 토마스 핀천, <느리게 배우는 사람>

 

 나는 <제 49호 물품의 경매>라는 핀천의 작품을 포기한 적이 있다. 아는 사람이 이야기해줄 땐 분명 재미가 있었는데 읽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니어서, 나는 결국 그 책을 포기하고 말았다. 그런데 내가 포기했던 작가의 단편집이 출시되었다고 하니, 이번에는 재도전하는 마음으로 읽어보고 싶다. 제목처럼 '느리게 배우는 사람'이 되어서 그의 단편들을 하나씩 읽어나가다보면 어느새 이 작가를 가장 좋아하는 작가의 위치에 올려놓을 수 있지 않을까. 더욱이 이번에 출시된 작품들은 거의 핀천이 대학생 시절에 썼던 작품들이라고 하니, 조금은 자신이 생기고 아주 많이 기대된다!  

 

 

4. 코넬 울리히, <밤은 천개의 눈을 가지고 있다>

 

“당신은 3주 후에, 정확히 자정에, 그것도 사자의 아가리 속에서 죽을 것이다.”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가장 존경하는 작가, '누아르의 아버지' 코넬 울리히의 걸작이 새롭게 출간되었다. 이 작품은 영화로도 만들어져 국제 스릴러 작가 협회가 선정한 최고의 스릴러 70편에 선정되었다고도 한다. 이런 모든 수식을 떠나, 서서히 여름으로 향하는 길목에서 등골이 오싹해지는 스릴러를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