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5-1 (2018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8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18년도 새학기 문제집으로 선택한 우공비시리즈

봄방학기간동안 1학기에 배울 내용 미리 학습해보았어요.

 

초등학생들이 어려워 하는 사회과목,

어려운 용어와 개념 때문에 머리아파하는데,

봄방학기간에 우공비사회문제집 풀며

1학기 사회교과서 내용 미리 살펴보고 학습해보았어요.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사회 5-1

 

초등문제집 우공비사회 문제집 표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공부하는 즐거움을 먼저 좁니다.

 

우공비사회문제집은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개념을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학습 효과를 볼 수 있는 초등참고서예요.

 




 5학년 1학기때 배우게 되는 사회 교과학습 내용은

1. 살기 좋은 우리 국토, 2.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국토,

3. 우리 경제의 성장과 발전, 4. 우리 사회의 과제와 문화 발전

에 대한 영역을 배우게 되어요.

국토와 경제, 사회 과제 문화발전 단어의 의미조차 어렵게

느껴지는 초등사회 우공비사회로 학습하니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공부하기 편하다고 하네요.

 

초등사회문제집 우공비사회는 핵심 개념을 문장 그대로 외우기보다

관련 그림을 보면서 개념과 용어를 이해하며 사회학습을 할 수 있어

사회를 좀 더 쉽게 접근시켜주고 있어요.

 


 

 

초등사회 개념을 이해하며 학습을 시켜보았는데,

개념잡는 비법에서는 교과서의 핵심 개념을 자료와 그림으로 표현해주어

나타내주어 단원의 주요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며,

부연 설명과 예시를 잘 적용하여 어려운 부분도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자료 잡는 비법에서는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다지고

실력을 키워 나갈 수 있게 해주며, 단계별 서술형 연습하기를 통해

서술형 문제에 대한 자신감을을 심어주어요.

5학년 1단원에서 배우는 사회영역은 '소중한 우리 국토','아름다운 우리 국토',

'변화하는 우리 국토'의 영역으로 우리나라 지도를 보며

전국지역의 특색을 살펴보고 분포와 통계도 보게 되는데

우공비사회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개념설명을 해주어서인지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 없이 풀어 보았네요.



 

 

 

이번 단원을 마무리하며 꼭 기억해야할 중요한 내용들을

핵심 잡는 비법에서 정리하면 다시한번 개념을 살펴보고

머릿속에 저장해 봅니다.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원평가 문제들을 풀면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고 부족했던 부분들은

보충하면서 단원학습을 완벽하게 마무리 해주고

학교에서 보는 단원평가 시험을 자연스럽게 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문제를 풀어쓰는 서술형을 어려워하는 아이인데,

우공비사회의 개념설명 덕분에 서술형 문제도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어요.

꾸준히 우공비사회로 학습하면 서술형에 대한 자신감도

심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렇게 새학기 진도 나가기 앞서 우공비사회 문제집으로

1단원을 마무리 해보았어요.

 

사회영역이 작년보다 폭넓고 깊이 있어 지면서

어려운 개념과 용어들이 많아져서 조금 어려워

했지만 우공비사회의 개념설명과 자료, 정보, 부연설명

덕분에 교과서 내용을 미리 학습할 수 있었네요.

 

우공비사회로 5학년 1학기 1단원 마무리하며,

좋은 글과 단어퀴즈를 풀며 쉬어가기를 해주었어요.

 

2학기부터는 한국사를 배우게 되는데,

우공비사회로 1학기 사회 개념 제대로 정리하고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해주면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