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를 모르는 그에게 - 세계 최고의 관계 연구소 러브랩이 전하는 남녀관계의 비밀
존 가트맨 외 지음, 정미나 옮김 / 해냄 / 2017년 9월
평점 :
품절


연애심리도서, 남녀관계심리를 다룬, 세계 최고의 관계 연구소 러브랩이 전하는 남녀관계의 비밀


그녀를 모르는 그에게

 



 

 



 세계적인 심리학자 존 카트맨 박사 부부와 베스트셀러 작가, 가정의학 전문가가 함께 쓴 남녀관계 절대 가이드,


이 책은 섬세한 여자의 몸과 심리를 제대로 이해하는 법에서 멋진 데이트로 유대감을 쌓고,

현명하게 일생의 여자를 알아보며 감정을 조율하는 대화법에서 더욱더 사랑이 깊어지는 스킨쉽까지!!

여자 나라에 입국하고 싶은 남자들이 알아야 할 관계심리학, 내 인생의 남자에게 반드시 선물해야 할 책이다.





최고의 남자가 되고 싶은 당신에게 전하는 이야기, 

목차는 그녀를 이해하기, 그녀와 데이트, 그녀와 연애하기, 그녀와 사랑 나누기,

그녀와 더불어 살아가기, 평생 그녀만 사랑하기로 총6부으로 나누어 여자와의 만남부터

데이트, 성생활, 결혼 이후까지 과정을 따라가며 여자를 이해하고 그에 맞춰 남자가 해야 할 행동들을 담고 있어요.


남성을 겨냥하여 쓰인 책이라 '그녀~'의 심리를 파악하고 그녀와의 관계회복에 대한 노하우를 담고 있어요.

남성을 겨냥한 목적은 복잡한 뇌구조를 가진 여성의 문제가 아닌, 남녀관계의 성공과 실패의 요인은 바로 남성의 역할에 있기 때문이지요.





남편에게 이 책을 선물하기 전에 제가 먼저 이 책의 내용을 보았어요. 


알다가도 모르겠다고 말하는 남자들에게 여자의 심리를 알려주는 <PART 1. 그녀를 이해하기>.

'도대체 여자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여자들을 이해하려는 것은 색깔의 냄새를 맡으려는 것과 같다.

여자들은 한 사람 한사람이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막연히 그저 세계 최고의 연인이나 남자 친구나 

남편이 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의 특별한 파트너에게 세계 최고의 연인이나 남자 친구나 남편이 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다.


여자들이 남자에게 무엇보다도 바라는 희망 사항은 무엇일까요? 식스팩 복근? 거액의 통장 잔고? 

백마 탄 키 크고 잘생긴 왕자님?이 아니라, 여자들이 바라는 것은 그저 당신이 신뢰할 만한 남자라는 사실입니다.


문을 열어주고, 의자를 당겨서 빼주고, 같이 보도를 걸을 때 찻길 쪽에 서는 것과 같은 행동 하나하나는 

당신이 그녀에게 관심이 있으며 그녀를 보호하고 싶어 한다는 마음을 드러내는 신호입니다.


신뢰감을 준다는 것은 단지 여성의 신체나 그녀의 아이들을 지켜주는게 전부가 아니라 

그녀의 마음 또한 지켜주어야 합니다.



'연애의 고수는 밀당하지 않고 조율한다' 


조율은 하나의 기술이며, 모든 기술이 그렇듯 연습을 통해 숙달할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기술은 당신이 평생 동안 만날 모든 여자들과의 교류에 커다란 변화를 선사할 것입니다.

한마디로 여자들에게는 말하는 남자보다 들어주는 남자가더 섹시해보입니다. 

당신이 그녀를 묵살하거나 무시하면, 즉 조율을 하지 않으면 그녀는 당신에게 정서적 안도감을 느끼지도

못하거니와 당신과 함께 있으면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남자들의 문제는 슬픔, 분노, 두려움, 실망, 질투, 고독, 치욕, 불안 등의 이른바 부정적인 감정에 있습니다.

남자들은 대체로 이런 감정을 아예 갖지 않으려 들며, 이런 감정에 대해 자꾸 이야기하거나 생각하는 행위를 꺼립니다.

반면 여자들은 이런 감정에 대해 그런식으로 생각하지 않으며 부정적인 감정이란 것이 따로 없습니다.

여자들에게 감정을 느끼고 표현하는 것이 숨쉬기만큼이나 자연스러운 일이며, 감정은 친밀감을 느낄 기회입니다.

누구든 두 사람이 만나면 하나에서부터 열까지 모든 면에서 다 마음이 맞는 경우란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의 목표는 상대방을 당신에게 맞추어 바꾸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녀의 리듬과 두려움을 알아차려라 2. 여자들의 뇌


과거 남성들의 발언을 살펴보면 여자의 뇌구조는 남자의 뇌구조와 다르게 복잡하게 되어 있다라는 

말들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남성의 뇌와 여성의 뇌에 관한 고정관념을 강화하지는 않습니다.


남성과 여성의 뇌 모두 세 가지 주요 부위, 대뇌, 소뇌, 뇌간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즉, 남성과 여성의 뇌구조는 다르지 않고 같다는 의미이겠지요.




여자들은 월경 주기에 따라 욕구와 감정에 변화를 보이기도 하는데,

여자들에 따라 그 변화가 심한 경우도 있고 거의 티가 안나는 경우고 있습니다. 

월경이 시작되기 직전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과민해지면서 짜증과 스트레스가 늘고

우울해하는 편인데, 이런 상태를 흔히 'PMS 월경 전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여자들은 스스로 PMS를 줄이는 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이쓴 방법으로 운동을 하거나,

카페인 섭취, 비타민B 섭취등을 하며, 항우울 요법을 통해 적극적 치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남자로서 그녀의 감정에 귀 기울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시로 바람직하지 못한 반응과, 바람직한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모든 남자들이 다 알아야 할 것 같네요.

아무것도 아닌데 호들갑 떤다고 생각하는 남자들이 의외로 많기 때문에 시기에 남자들에게 불평불만이 많이 쌓이게 되거든요.


이 책은 여자의 심리를 잘 모르는 남성에게 타이르듯 조언하듯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자신이 겪어왔던 여성과의 일들을 생각하면 왜 그랬는지 조금씩 이해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또 각 파트가 끝나는 부분에는 '만점남으로 환골탈태하기 위한 커닝페이퍼'와 '빵점남이 되는 지름길'에 대해 알려줍니다.

여성에게 하면 안되는 것과 하면 좋은 것에 대한 노하우 팁으로 불만스러운 관계에서 점점 만족스러운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하니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