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strong 발전 6-1 (2017년) 큐브수학S 시리즈 (2017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엮음 / 동아출판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신학기 초등수학교재 큐브수학strong 발전 실력높이기



신학기초등참고서 동아출판 큐브수학S strong 발전 6-1로 수학 실력 높이기 도전해봅니다.

2017 달라진 큐브수학이 3가지 style로 리뉴얼되었어요.


큐브수학S start 는 쉽고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교과서 개념학습과 유사 문제 반복학습으로 수학의 기본을 다지고,

기초력 향상을 위한 학습지와 익힘책 문제로 반복학습으로 학교 수업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큐브수학S standart는 교과서와 익힘책의 필수 개념학습으로 수학의 기본을 완성하고,

주제별 3단계 반복학습과 3단계 서술학습을 통하여 수학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큐브수학S strong는 교과서 핵심 개념과 응용, 창의융합문제로 이어지는 체계적은 3단계 학습을 한층 강화하고

반복. 매칭학습을 통해 응용력과 사고력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아이의 실력에 맞게 큐브수학S 스타일을 선택하여 실력향상을 위해 [개념 - 필수 - 발전] 과정으로 학습하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큐브수학S strong 발전으로 신학기 참고서로 결정하고 새학기 시작전에 문제를 먼저 접해보았습니다.

큐브수학S strong 발전은 하나의 응용주제에 대한 응용 문제의 입체적 학습과

진도북의 각 코너를 1:1 매칭시킨 매칭북을 통해 한 번 더 복습하도록 해주어요.

거기에 수학 핵심 역량을 접목한 창의융합 3단계 서술형 학습법으로 수학을 더욱더 탄탄하게 해줍니다.



큐브수학S strong 발전은 진도북 + 매칭북 + 풀이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큐브수학S 진도북에서는 3단계 학습법을 적용하여,

-핵심 + 응용 개념학습 / - 하나의 주제에 대한 응용 문제의 입체학습 / - 창의융합 기반의 서술형 3단계 학습

으로 체계적인 학습법으로 수학 실력을 키워 주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6학년 1학기 1단원 수학 학습내용을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각기둥과 각뿔>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게 되며, 스스로 학습 스케줄을 체크해볼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네요.



<핵심 개념정리>에서는 교과서 내용의 핵심내용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어요. 

개념설명과 더블어 빨간색으로 핵심설명을 달아 개념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응용개념에서는 비교과정과 '핵심'내용에 대한 부연설명을 더 풀어서 이해를 못하는 아이들이 

없이 다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해주네요.



<핵심 확인하기>에서는 개념학습과 핵심 확인 문제로 교과학습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통합교과'문제를 보니 문제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할까 용어에 대한 설명을 해주어 문제를 이해하고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응용 강화하기>에서는 [대표 - 응용]의 2단계 학습으로 응용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주어요.


 


<창의융합 도전하기>에서는 창의융합 기반으로 통합교과와 실생활을 접목한 서술형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

이런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어요.

 


<단원 마무리>에서는 한 단원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해당 단원을 잘 학습하였는지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요. 




이번에는 큐브수학S strong 발전 매칭북을 살펴보았어요.

진도북의 각 코너와 1:1 매칭시켜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으며 단원 평가지 문제도 구성되어 있어요. 



진도북과 매칭북의 문제를 살펴보았어요. 

유사한 문제들을 매칭시켜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한 번 더 풀어보면서 복습을 제대로 할 수 있게 해주네요.




이번주에 큐브수학S strong 발전 진도북 1단원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각기둥의 개념을 이해하고, 각기둥의 이름과 구성요소 개념을 보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3월부터 정신없이 수업 진도를 나갈텐데 이렇게 큐브수학S strong 발전을 풀어나가면 교과서내용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핵심확인하기, 응용강화하기 문제풀이를 채점해보았어요.

개념은 잘 이해했는데, 문제를 잘못이해해서 실수를 했네요.



 

 1단원 3페이지 정도의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기본문제, 통합교과, 실생활관련문제등 유형이 다양하고,

창의융합도전하기에서는 역사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다루고 있어 수학을 학습하지만, 다양한 분야를 알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았어요.


6학년이라 올 1년중 1학는 6학년 과정 마스터하고 2학기에는 중학과정을 접해주려고 계획하고 있는데,

큐브수학S strong 발전 개념설명과 문제를 접해보니 1학기 수학문제집으로 교과수업대비 교재로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드네요.


다만 큐브수학S strong 발전은 심화과정이라 중간중간 쉬어가는 코너가 없어 아이들에게 주는 재미가 없어 그게 좀 아쉽네요. 


새학기 시작 이제 2주밖에 남지 않았는데, 큐브수학S strong 발전으로 열심히 스케줄대로 학습하여

1학기 수학 걱정없이 교과서 내용 잘 따라갈 수 있도록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