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해법 수학 5-2 (2018년용) - 개념중심책 초등 스토리텔링 해법 수학 (2018년)
최용준 지음, 스토리텔링연구회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스토리텔링 해법 수학으로 2학기 초등수학 스토리를 이용한 학습법으로 공부해요

 

통합교과형 수학을 어려워하는 앤서니 여름방학동안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스토리가 있는 수학 스토리텔링 수학 문제집으로 스토리 수학과 함께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며, 통합교과형 수학과 실생활 속에 묻어 있는 수학을 학습해보았어요.

 

 

 

'스토리텔링 해법 수학 5-2'는 개념서와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서는 다양한 생활 속 이야기로 쉽게 개념학습을 하고 , 워크북은 여러 유형의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은 아이들에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수학을 요리, 우주, 바다생물 등으로

실생활과 타교과서 내용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담아 두었어요. 또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교과서 내용을

보완한 참고서로 스토리를 이용하여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하고 수학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수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초등수학 참고서예요.

 

학습다이어리에 공부 스케줄을 적어가며 학습해보았어요. 자기 스스로 공부스케줄 관리를 하니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이 생기는 것 같아요.​

 

 

 

 초등 5학년 2학기 수학에서는 총 6단원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단원에서는 '소수의 곱셈'에 대해서 배우게 되는데,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은 1단원에서 배우게 될

학습내용과 '내 건강은 내가 지켜요' 스토리로 개념을 이끌어 가며 설명을 담아두었어요.​

 

 

 

스토리텔링 본교재의 개념을 이해하고, 배경지식을 보면서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건강에 대한 다양한 스토리로 이끌어 주고 있어 수학문제집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고 해요.

 

 

 

'건강한 생활'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재미있는 만화와 정보 내용을 먼저 접하며 문제를 풀게 해주고 있어요.

실과 책에서나 나올 법한 '어린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한 정보가 스토리텔링 수학에 나왔어요.^^

 

올바로 앉는 자세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 여러가지 상식도 함께 배울 수 있어요.

 

 

이번에는 '분수를 소수로, 소수를 분수로 나타내기'에 대한 내용을 학습하는 부분인데,

[지식클릭]에서는 '세계보건기구(WHO)'에 대한 설명을 해주여 함께 알아두면 좋을 배경지식을 알려주고 있네요.

 

배경지식은 물론 각각 페이지마다 '개념알기'로 개념에 대한 설명을 해주며, 기본문제 풀이를 하며,

개념정리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자기 스스로 개념 체크를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수학 문제를 푸는 것이지만, 질문의 내용은 수학 문제보다는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들이 많았어요.

알았던 내용은 반가운 마음에 문제를 풀고, 몰랐던 내용은 궁금한 호기심에 문제를 풀면서

스토리 내용과 관련된 정보를 얻으며 수학 개념도 익힐 수 있었어요.





방학기간동안 매일매일 꾸준히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문제를 풀어 보고, 스스로 채점을 하면서

틀린 부분은 다시 정답을 찾아 보게 해보았어요.

2학기 첫단원에 대한 수학이라 어려울 것이라 생각했는데,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을 통해

개념을 알고 나니 문제 푸는게 술술 풀어진다고 하네요.


 

여러 유형의 스토리텔링 통합교과 문제가 담겨있는 '통합교과문제' 워크북이예요.


 

워크북은 아직 풀어보지 않고 문제유형만 살펴보았는데, 문제를 다루고 있는 내용들이 정말 다양했어요.

태양과 행성에 대한 문제, 경기 아리랑에 나오는 길이의 단위 '리'에 대한 문제, 미국돈(달러)를 우리나라 돈(원화)로

바꾸는 문제, 다보탑과 관련된 높이의 문제 등등... 생각하지도 못했던 문제들이 불쑥불쑥 튀어나와 어른인 제가

보기에도 헉! 이라는 단어가 먼저 입에서 나오네요.

이런 문제 실제로 시험지에서 먼저 봤다면 아이들 반응이 어땠을까요??

아마도 어떻게 풀어야 할지 망막했을 텐데,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으로 다양한 유형을 미리 접할 수 있으니,

어떤 시험이든 자연스럽게 풀 수 있도록 대비를 하며 다른 분야에 대한 지식도 함께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여름방학 스토리텔링 해법수학의 문제들을 풀면서 '통합교과형 문제'와 '실생활형 수학' 문제푸는데 요령도 생기고 재미도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합니다. 스토리텔링 해법수학 덕분에 여름방학 알차게 보낼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