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심화 5-1 (2016년) - 상위권 실력 완성 심화 문제 해결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경시대비 수학교재] 상위권 실력을 완성시켜주는 최고수준 수학5-1 심화문제 풀어보았어요.


학교자체 수학경시대회가 없어지고 단원평가 시험만보니 아이의 수준이 어느정도 인지 짐작이 가지 않아,

심화 문제부터 교내외 경시대회 문제까지 담겨있는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문제 풀며 실력을 체크해보았어요.




 초등수학 심화문제집 '최고수준 수학'은 다양한 주제의 실전 문제들을 수록하였고,

문제 해결력과 창의 사고력 향상에 최적의 교재예요.



초등 경시대비 수학교재 '최고수준 수학'을 봐야하는 이유...


-기본개념과 확장개념을 문제로 확인 : 일반적인 서술형의 개념정리와 차원이 다른 개념정리

-꼭 알아야할 심화 유형 수록 : 상위권 학생이 알아야 하는 필수 유형

-각종 경시대회 대비 문제 수록 : 교내외 경시대회 대비를 위한 문제수록



초등 경시대회 수학교재 최고수준 수학 문제집은 본책 2~4단계의 각 문제에 대한 쌍둥이 문제와

경시대회 기출문제를 추가로 제공해주고 있어요.

쌍둥이 문제는 각 단계별로 복습 및 확인 test용으로 활용하고,

경시대회 기출문제는 좀 더 심화 학습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면 좋아요.





초등 5학년 수학 많이 어려워져서 저도 손놓은 상태라 아이스스로 문제해결해가며 공부했었는데,

그동안 접했던 문제집들의 수준이 중간이여서 이번문제를 과연 잘 풀 수 있을까 걱정하는 마음 갖고 문제풀어보게 했어요.

지금 앤서니가 배우고 있는 수학단원은 5단원이예요.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수학교과서 5단원에서는 [다각형의 넓이]에 대해 배워요.

이미 배웠던 단원 보다 현재 배우고 있는 단원들의 문제를 풀어보는게

좀 더 나을 것 같아 5단원부터 풀어보게 했네요.





초등상위권 수학문제집 최고수준수학은 문제풀이 과정이4단계로 되어 있어요.

1단계 개념확인하기 -> 2단계 유형탐구하기 ->3단계 실력키우기 ->4단계 최고수준문제


1단게 개념확인부터 시작하여 수학의 개념을 제대로 알고 난 뒤에 유형별, 단계별로 문제를 풀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직사각형의 둘레와 넓이'를 구하고, 1㎠와 ㎡에 대해서 개념을 익히고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개념유형 문제는 그럭저럭 풀어나갔는데...

 


'유형탐구하기'와 '실력키우기문제'는 그럭저럭 풀었는데, 최고수준 문제를 풀어보더니... 어렵다고 투덜투덜...


문제1>은 통합교과 문제인데 '네델란드 화가 몬드리안과 3원색'이 나오고 문제의 조건을 보고

도형의 넓이를 찾는건데... 복잡한 문제에 멍~ 해졌나봐요.

그래도 꼭 풀어봐야겠다는 집념이 생기는지... 몇십분째 문제와 씨름을 하면서 하나씩 풀어 나가네요.




머리아파 하면서 나름 열심히 풀었는데, 결과가 그닥 좋지는 않네요.

그동안 제대로 된 심화문제를 안풀었던게 문제인 건지...

많이 틀렸고, 제대로 풀지 못한 문제들도 보이네요.


기본개념문제에서 유형문제 심화문제까지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지만,

심화문제 수준이 최고수준이라 어려운 문제를 접해 보지 못했던 아이들에게 어렵게 느껴진 것 같네요.



단원평가 시험 점수 잘 받아와서 걱정안했더니 이게 웬 날벼락인지...ㅜㅜ

그동안 놀게해준 것도 있지만... 경시대회와 같은 큰 대회의 시험 경험이 없었던 것도

어느정도 영향이 있는 것 같아서 2학기에는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경시대회에 참여해봐야겠어요.




최고수준 문제집은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를 풀 수 있어요.

틀렸던 문제, 어렵다고 풀지 못했던 문제들 동영상 강의 들으며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줘야 겠네요.


수시로 강의를 들으며 이해가 안되었던 문제들 이해할 수 있고,

똑같은 문제를 풀경우 잘 풀어나갈 수 있도록 문제해결능력도 키워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