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3-2 - 2014년 초등 셀파 해법 시리즈 201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4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3주 뒤면 방학, 이번주부터 기말고사 시험 시작이네요.

방학때 2학기때 배울 내용 예습하기 위해서 셀파 해법수학 학습서을 풀기로 했습니다.

1,2학년때는 예습 안해도 잘했었는데, 3학년 되니 수학이 어려워져서 예습하지 않으면

안되겠더라구요.

 

 

 

 

앤서니는 제가 끼고 학습지도 하지 않고 스스로 공부하도록 하고 있어요.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시키고 있는데, 2학기 내용은 배우지 않은 내용이니 저랑 차근차근 풀어야겠어요.

셀파 해법수학은 자기주도학습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학습서예요.

앤서니가 3학년 2학기부터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실천하는 방법으로 공부를

할수 있도록 해줘야 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앤서니가 셀파해법수학 문제집 보기 전에 제가 먼저 살펴보았어요.

엄마도 함께 공부해야 아이에게 설명하기 쉽기 때문이지요.

아이들때문에 저도 요즘 함께 공부하는 것 같네요.

 

 

셀파해법수학 문제집 문제들 중에 저런 문구가 나오는 문제를 잘 살펴봐야 문제를 좀더 쉽게 풀 수 있어요.

문제풀기전 요런 기호가 있다는것에 대해 설명을 해준뒤 문제를 풀게하면 좋을것 같아요.

 
셀파 해법수학은 다른 교재에서는 볼 수 없는 학교 선생님 학원선생님들의
개념 설명 노하우가 담겨있어요. 또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학습단원을 도입시켜
쉽게 이해하고 개념,원리를 재미있게 접근시키면서 지식정보를 쌓을 수 있게 해주었어요.

 

학습만화 효과 작년부터 제대로 느끼고 있는데, 학습만화로 단원에서 배울 내용을 미리

설명해주니, 내가 앞으로 배우게 될 단원의 내용이 어떤 내용인지 이해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교과서 내용에 대한 개념정리를 하여, 교과연계하여 공부하며

학교수업에 대한 이해도 할 수있도록 해주고 있어요.

빈칸채우기와 비법특강을 보면서 개념에 대한 이해도도 높여주어요.



학교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 잘 틀리는 문제, 어려운 문제, 서술형 문제, 스토리텔링형 문제,
통합교과형문제 등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아이들 스스로 풀어보게 함으로써

시험문제에 대한 대비를 자연스럽게 할 수있으며, 어떤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있도록 해줍니다.



기본부터 유형별, 심화문제까지 다양한 문제들이 셀파 해법수학 한권의
책에 다 담겨있어 시험대비로 좋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있어 자기주도학습서로
만족스러운 셀파 해법수학 책이예요.

 

다른친구들과 달리 학원에 다니지 않기에 셀파 해법수학으로 올여름방학

2학기 수학을 탄탄하게 해주면 2학기 수학도 문제 없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