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6-1 (2019년) - 새교육과정 초등 신사고 우공비 (2019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새학기 시작하고 정신없는 2주를 보냈어요.
이제 학교에서도 수업 진도를 맞춰 나가고 있어요.
학교 수업 진도에 맞춰 우리아이도 우공비세트로 전과목 열공모드 시작했어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장식한 우공비 전과목 세트!
아이들이 표지 보면 공부할 맛이 더 난다고 하네요.

  


우공비 수학, 국어 문제집에 이어 이번주는
우공비 사회문제집으로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들 미리 예습해보았어요.





카카오프렌즈로 공부계획표도 알차게 세워서 
1학기 자기주도학습 제대로 하게 해주어요. 








초등문제집 우공비 전과목 세트는 각 과목마다 어려운 용어를
용어카드로 정리되어 있어 재미있는 놀이를 하며 용어에 대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해주어요.






초등 6학년 사회과목 1학기 1단원은 한국사 후기편을 공부해요. 
5학년 2학기에 이어 학습을 하는데 한국사 후기편은 등장인물, 
사건 등이 많아서 어려워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우공비 사회문제집으로 한국사 공부를 체계적으로 해보았습니다.





우공비 사회문제집에서는 조선후기의 역사적 중요사건들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두었어요. 
삽화와 부연 설명을 통해 어려운 부분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게 해주고
꼭 알아야 할 부분은 형광펜으로 칠해서 눈에 띄게 해주었어요. 







한국사 흐름에 대한 개념을 학습 한 뒤에는 개념확인문제를 풀며
한 번 더 복습해보아요. 
한국사에 등장하는 어려운 용어들은 바로 옆에 정리되어 있어
교과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네요. 

그리고 '읽기자료'에 추가 정보를 담아 역사적 배경지식을 더 넓힐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어려운 역사공부 제대로 해줘야지 중,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내용 이해 잘 하고 실수하지 않아요.
우공비 사회문제집에 교과서 내용 + 추가적인 역사 지식을 
많이 담아둬서 아이에게 역사배경지식을 많이 쌓을 수 있게 해주네요.

 





교과서 자료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면서 자료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 잡는 비법' 과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실력 쌓는 비법' 문제들을 풀며 교과서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줍니다.




핵심잡는 비법코너에서 단원의 핵심 내용을 주요 자료와 함께
다시 한번 검토하며 학습했던 내용들을 정리해 볼 수 있어요.
자료들이 많이 배치되어 있어 꼭 역사박물관에 있는 자료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우공비 사회문제집에서는 총 2회의 단원평가 문제를 제공하고 있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며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으며,
학습하고 배웠던 내용들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어요.

또 우공비 사회문제집에서는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QR코드를 찍은 후
문제집 내의 중요문제와 서술형 문제 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교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를 풀면서 서술형 평가를 대비해주어요.
서술형 문제 풀이하는 거  어려워하는데 반복적으로 학습하게 해주니
이제는 어느 정도 서술형 문제 푸는 노하우를 터득하게 된 것 같네요.


 

 



지필평가는 없어졌지만 단원이 끝나면 보는 수행평가 및 단원평가, 쪽지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시험비법책도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원학습을 한 후 시험대비로 시험비법책으로 공부한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네요.


초등학교 최고 고학년 6학년 마무리도 잘 해야겠지만 
예비중학년으로써 중학교 대비를 위해 한국사 공부는 정말 꼼꼼하게
해줘야 하는데 우공비 사회 문제집 내용을 보니 이 참고서 하나만으로도
한국사 공부 제대로 해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