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점 초등 국어 6-1 (2019년) - 새교육과정 동아 백점 시리즈 (2019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19 새학기 초등국어문제집 동아 백점국어로 핵심개념공부해요.

 

 

 

동아 백점 국어 6-1

 

영역별로 개념 잡는 국어 공부로 초등국어의 개념.어휘.독해.문법을

영역별로 학습하여 핵심개념공부로 교과서 내용 미리 학습해 보았어요.

 

 

동아 백점 국어는 개념북과 시험대비북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개념북으로 진도학습을 하고, 시험대비북으로는 학교 시험 대비를 해줄 수 있어요.

 

 

 

2019년도 6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에 실린 작품을 맨 앞에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관련 도서들 미리 읽어보면 교과 수업할 때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초등국어문제집 백점 국어에는 온라인 학습실이 있어요.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를 통해 모든 단원의 개념 학습 강의와

서술형평가 문제풀이 강의를 보면서 스스로 학습을 할 수 있어요.

이용방법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QR코드를 활용하면 된답니다.

 

 

 

6학년 1학기 1단원 비유하는 표현.

단원 도입부부에서는 <Why로 단원열기>를 통해 이 단원에서 배우게 되는

내용을 학습만화로 먼저 만나볼 수 있어요.

 


 

 

 

1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될 국어 교과내용을 백점국어 문제집으로

먼저 학습하면서 예습해 보았어요.

 

 

 






 

초등국어문제집 백점 국어는 개념북 도입학습으로 체계적은 개념 정리와

확인 문제로 교과서 개념을 한눈에 알기 쉽도록 정리해주어 학습하는

단원의 내용을 잘 이해하도록 해주네요.

 

 

1단원 비유하는 표현 학습한 결과네요.

 

 

비유하는 표현은 어떤 현상이나 사물을 비슷한 현상이나 사물에 빗대어 표현하는 것이에요.

비유하는 표현을 살려 시쓰기 학습을 한 후 개념문제를 풀어보았어요. 

 

 

 

백점 국어는 [독해]-[어휘]-[문법]의 영역별학습으로 국어공부를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개념학습을 한 후, 독해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국어학습의 기본은 교과서 독해로 '독해는 이렇게!', '독해 핵심'과 같은 코너를

통해 국어 독해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독해문제는 기본개념문제, 교과서 문제, 중요문제를 다루고 있어요.

 

 

 

백점 국어 독해학습에서는 하단에 [백점 공부법]을 통해 학습한 내용의

중요 핵심 개념을 정리하며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독해 '기본'문제를 푼 후 '실천'문제를 통해 기본문제에서 좀 더

심도 있게 학습한 내용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독해학습을 한 후에는 '어휘'와 '문법'공부를 할 수 있어요.

 

어휘학습에서는 교과서 속 중요 어휘를 친절한 뜻풀이와 그림, 짧은 글을 통해

쉽게 익히고 직접 낱말을 쓰며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요즘 독해만큼이나 어휘학습도 중요한데, 백점국어에서는 어휘공부도 꼼꼼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그 다음으로는 문법학습으로 교과서 속 알쏭달쏭한 문법 지식을 쉽게 익힐 수 있고,

문제를 풀면서 문법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번 단원의 마무리 단원평가 문제 풀기..

 

핵심개념만 쏙쏙 빼내서 학습을 하니, 바로 단원평가로 넘어오네요.

중요학습만 하고 문제의 문항수가 줄어드니 아이가 공부하는데 부담되지 않아 좋다고 합니다.

 

백점 국어 단원평가에서는 필수 문제로 구성되어 실력을 점검하게 해주고,

유형별로 다양한 서술형 문제가 구성된 '서술형 평가'를 풀며 서술형대비를 해줄 수 있어요.

 

백점국어 1단원을 풀고 나니, 아이의 표정이 밝아지네요~^^


 

이것은 백점국어의 시험대비북이에요.

학교에서 시행하는 중간, 기말시험은 없지만

단원평가 시험대비용으로 풀면 좋을 것 같네요. 


 

단원마무리 및 시험대비를 위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국어문제집 동아백점 아이 스스로 공부하기 좋은 분량으로 담아 정말 좋네요.

 

두꺼운 문제집은 보기부터 부담스러운데, 슬림해졌지만 이건 교과진도맞춰 학습하고

시험대비를 위한 시험대비북도 있으니, 백점국어 한권이면 1학기 교과학습도

핵심 개념을 강조한 백점 공부법으로 걱정없이 스스로학습이 가능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